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영화배우 이은주 자살 이유 12주기 주홍글씨

by 와이파파 2017. 2. 22.
반응형




영화배우 이은주 자살 이유 12주기 주홍글씨


도시적이고 차가운 이미지로 소위 잘나가는 배우였던 이은주의 자살은 충격적이었죠. 당시 이은주의 나이 고작 24살, 왜 이은주 그녀는 자살을 택했을까? 이유가 궁금한데 그 중심엔 "주홍글씨"라는 고인의 마지막 영화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이은주 자살 발견 당시의 모습

2005년 2월 22일이었죠. 이은주는 분당 자신의 집 아파트의 드레스룸에서 목을 맨 상태였고 이동식 옷걸이에 벨트를 이용했는데, 이 아파트 함께 살던 오빠와 엄마 그리고 영화배우 이은주 포함 세명은 다음날 새벽 6시까지 토론 후, 방으로 이동했는데 오후 1시까지 일어나지 않자, 오빠가 방에 들어가서 발견했다고 합니다.





당시 이은주의 옷차림은 편한 운동복 바지에 티셔츠를 입은 상태, 자살로 목을 매기 전 그녀의 침대 위엔 연필깎을때 쓰는 칼과 피의 혈흔 발견.. 손목까지 그었던 주저흔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은주의 죽음을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이라고 발표했으나 자살 전 자신이 졸업한 단대 연극영화과의 졸업식까지 참석했기 때문에 의혹은 커졌갔습니다.



#배우 이은주는 왜 자살했을까?


1. 자살 전 선택했던 영화 "주홍글씨" 대한 인터뷰에서





이 영화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을 듯한 이은주! 이은주는 재주가수로 출연해서 직접 노래 "Only When I Sleep"을 부르기도 했지만 배우 한석규와의 불륜을 저지르는 장면에서는 전라노출을 해야했고, 엄지원과는 동성연애를 표현해야했고, 마지막 트렁크 안에서는 피범벅이 된 상태로 죽는 연기를 해야만 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홍글씨의 흥행은 좋지 았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은주는 역시, 논란이 된 주홍글씨의 트렁크 씬에 대해서

"지옥 같았다. 지난 일년간의 시간이 너무나 고통스러워 죽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라고 말했죠.



특히, 주홍글씨가 개봉한 직후엔 불면증도 심해지고 식욕부진에 결국 체중감소는 물론이고 우울증 증세까지 보였으니, 이은주의 죽음은 주홍글씨가 이유가 될 수 있을 듯 하네요.



2. 이은주는 자살 1년 전 "비타민"에 출연했고 의사로 부터 "우울증의 위험이 높다"라는 판정을 받습니다.



3. 자살 직전 두 차례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거식증과 불면증 치료를 받았는데 신경과 상담 시



(병원에서는 2주일치 우울증 완화제와  검사 입원 권유를 받았지만 이은주는 거절 했으며 이후에는 다시 병원에 모습을 나타나지 않았고 죽음을 택했네요.) 




4. 우울증을 겪고 있을 무렵의 메모지가 발견 



<이은주의 출연 영화들>


5. 찍는 영화마다 결말이 죽음이 되는 경우가 많았던 배우, 이병헌과 함께 했던 "번지점프를 하다" "태극기 휘날리며" 그리고 "주홍글씨" 까지



원래부터 우울증으로 시달렸던 영화배우 이은주가 결국 자신의 마지막 작품이 된 주홍글씨로 인해서 자살을 선택했을 가능성이 가장 큰 것으로 보이고, 또 한가지 혈흔으로 쓴 유서의 발견입니다.



#영화배우 이은주 유서 전문(모두 3장)




위의 이은주의 유서에서는 "엄마 미안해, 사랑해"라는 글은 혈서이고, 나머지는 돈과 관련된 듯한 가족의 문제를 담고 있는 듯한 내용들인데요. 이때문에 "어머니의 도박 빚" "오빠의 사업자금 채무" "전인권과 친하다는 이유로 대마초 문제" 등의 루머가 있었으며, 연예인 엑스파일 찌라시 내용에는 돈 문제 때문에 이은주의 엄마가 돈 많은 사업가와 결혼을 시키려 한다"는 등의 내용도 담고 있었죠.


<이은주 전인권>


#한편 이은주 자살 후, 전인권은 이은주가 자신과는 과거에 사귀고 있었던 사이라고 말해서 비난을 받았는데, 이은주의 지인 왈, 전인권이 일방적으로 집착해서 수십통의 문자를 보냈다라고 하며, 이은주에게는 이미 2살이 많은 일반인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홍상수 이은주의 관계는?

김민희와 불륜설에 휩싸인 홍상수 감독의 작품인 흑백영화 "오! 수정", 이 영화에서 주인공인 주연으로 뽑힌 이은주는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받았고, 칸 영화제의 "주목할 만한 시선"에 초청되었으며,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오픈 개막작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면서 본격적인 영화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한편, 고 이은주와 양현석은 관련이 없습니다. 동명이인의 부인과 살고 있다는 점..



#영화배우 고 이은주 프로필

  • 1980년생으로 살아있었다면 올해 40살

  • 전라북도 군사시에서 출생

  • 2005월 2월 22일 사망, 당시 나이 24살

  • 신체사이즈 키 170cm/ 48kg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반응형

'영화Tv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VX 가스 김정남 신경작용제  (0) 2017.02.24
박정민 류현경 우정  (0) 2017.02.23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집안?  (0) 2017.02.21
김평우 변호사 김동리 친일?  (0) 2017.02.20
오민석 부장판사 프로필  (0) 2017.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