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 프로필

by 와이파파 2017. 2. 7.
반응형



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


박근혜 대통령 이후, 19대 대통령 대선후보자인 안철수는 국민의당 소속입니다. 부인 김미경 교수도 늘 화제에 중심에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김미경 교수는 안철수 부인이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의 의학박사로 알려져 있는데, 김미경의 이력과 가족관계, 프로필 등을 알아봅니다.


<김미경 교수와 남편 안철수 후보 젊은시절 사진>


김미경 출생지,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이지만 성장한 곳은 전라남도 고흥과 보성입니다.

김미경 나이는 1963년생으로 올해 만 55세의 나이입니다.

안철수 부인인 김미경의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명은 "테레사"

안철수와 김미경 교수는 1988년 결혼을 했으며 둘 사이에 안설희라는 이름의 딸을 두고 있습니다.



남편 안철수 만큼, 그 부인인 김미경 교수 이력과 프로픨이 정말 화려한데요. 직업을 살펴보면 컴퓨터 공학자이면서 병리과 전문의로, 그리고 변호사이면서 저술가 이기도 합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김미경 교수 프로필과 학력>


안철수 후보의 부인 김미경은 보성여고 졸업후, 서울로 올라와 서울대 의과대학 병리과를 전공 후 졸업했고, 미국으로 건너가 워싱턴의 주립대학교 법대에서 석사로 졸업을 했으며, 다시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컴퓨터 공학과 공학석사로 졸업, 이후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로 졸업을 하고 나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서울대 의과대학 석사와 박사로 졸업장을 거머쥐, 화려한 학력의 소유자 입니다.



와, 김미경 교수~ 정말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이렇게 안철수 부인 김미경의 화려한 이력과 학력 때문에 궁금해진 것은 바로 김미경 교수 집안과 부모님은 어떤 사람이었고, 이렇게 공부에 매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무척이나 재산이 많은 집의 자녀였기 때문이 아니였을까? 추측해보게 되는데요.


<화려하진 않지만 속이 꽉찬 인물 김미경 교수>


김미경 집안의 4남매 중 3명이 서울대학교 출신의 변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수재집안입니다.



안철수 부인 김미경 아버지의 이름은 김우현,

그녀가 어릴때 아버지는 양조장 사업을 시작했고, 여수에서 로터리 클럽의 회원으로 활동을 할 정도로 그 지역사회에서 막강한 힘이 있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김충석 여수지상은 물론이고 조충훈 순천시장 등과도 친한 사이라고 알려지고 있는데요.




#김미경 교수 집안 재산 내역을 살펴보면,

현재 여수 중앙동 건물(평당 천만원 가까운 시세)을 소유 중이고, 서울 용산구의 이촌동 아파트로 평상 시세가 2천만원이 넘는 부동산도 아버지 명의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문재인 부인과 안철수 부인>


또한 김미경 교수의 어머니 명의로는 2천년도에 구입했던 32평의 아파트가 현재 시세로는 12억원에서 14억원이라고 합니다. 전라남도 여수에도 32평짜리 아파트의 시세가 이정도나 한 다는 사실이 더욱 놀라운데요. 안철수 부인 김미경은 금수저로 태어난 사람이 맞는 듯 합니다. 


<화려하지 않은 외모, 김미경 교수>


하지만,~ 재산보다 더 놀라운 것은, 자식들에게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준 사실이었습니다.




김미경 교수의 4남매가 어릴때부터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가지게 한 것은 물론이고, 어린나이에도 일찍 서울까지 공부를 위해 보낼 수 있는 열정적인 부모였던 것입니다.

아래, 김미경 교수가 인터뷰 중에 했던 말들을 읽어보면 재산 뿐 아니라 자녀의 교육에도 다른 부모들과는 달랐던 듯 싶습니다.



위에 언급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당시에 그 유명 대학교 도서관에서도 찾기 힘들었던 비싸고 귀한 책이었다고 하네요.



안철수 부인의 어머니도 아버지 못지 않은 열정적인 사람이었는데, 아래와 같이 말을 합니다.



아이들을 믿고 기다려줬다는 말씀.. 쉽지 않은 일이죠. 이런 부모 밑에서 자라, 정말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4남매, 포스팅을 하면서 안철수도 참으로 대단한 인물이지만, 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도 그 못지않게 대단한 부모 밑에서 정말 원없이 공부하며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었던 인물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편, 김미경 교수는 2001년 구입했던 서울 송파구 문정동 아파트를 2억 5천만원에 매입했다는 다운계약서 논란을 빚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철수가 사과를 했죠.


조우종 여자친구 정다은 아나운서 비키니보다~

●하시은 김태희 몸매에 맥심화보 서현진♥

●신혼일기 안재현 구혜선 나이차

●유승민 딸 성형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