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국회의원 망언!!
이철우 국회의원 망언!!
서훈 국정원장 인사청문회 진행자 이철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과연 이철우 그는 누구일까?
이철우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 새누리당 의원총회 시절 세월호 사건과 저물어가는 새누리당을 비댄 부적절한 발언을 한 인물..
"세월호 학생들처럼 다 빠져 죽는다" 이철우 국회의원 그가 내 뱉은 부적절한 발언입니다. 수많은 학생들이, 기다리라는 말만 듣고 세월호 안에서 죽어갔던 사건을 힘없이 무너지고 있는 새누리당과 같을 수 있다며 내 던진 말들...
이철우와 새누리당은 이런 말 대신 세월호 학생들 앞에 무릎꿇고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사람 목숨으로 장난 하는 꼴... 이러니 국민들이 새누리와 지금의 한국당을 용서하지 못하는 겁니다.
한편 이철우는 서훈 국정원장 청문회 이전인 5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 내정과 관련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해 줘서 정부가 서둘러 일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게 맞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국정원 국장 출신 이철우
# 국회의원 이철우 프로필
이철우 의원 나이 61세로 1955년 생입니다.
현재 정당은 자유한국당
이철우 고향은 경상북도 김천
<이철우 학력>
<이철우 국회의원 경력>
흥미롭네요. 이철우 과거 직업이 상주 화령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사였습니다. 1985년부터 국가안전기획부 공채로 입사하면서부터 정부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이철우 고향이 경상북도 김천으로 강성 한나라당 새누리당 표밭 민심으로 제 18대, 제 19대, 제 20대 총선에서 1위를 하며 3선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철우 선거 결과>
이철우는 1985년 국가안전기획부에 공채로 입사 한후, 국가정보원 국장을 역임했는데요. 한때 박근혜 대통령 선거와 관련하여 국정원 댓글 사건에서도 보았듯, 국정원의 정치개입은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철수는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는 물론 법안심사 소위원장까지 맡게 됩니다.
그리고, 이철우는 위에서 언급했던 국정원 사건으로 인해 개혁의 필요성이 언급될 때마다, 반대 혹은 국정원을 옹호하는 입장을 표하는 것은 비난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정원 댓글 사건"이 큰 논란에 휩싸였을때, 이철우는 논점을 벗어나 국정원 여직원에 대해 야당의 불법적인 감금은 없었는지, 혹은 인권 유린은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수사를 해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 3월 국정원의 직원들이 문서를 조작해서 논란이 되었던 "유우성 간첩 조작 사건" 때, 이철우는 국정원을 감싸며 국정원이 조작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고까지 하며 유우성을 진짜 간첩인 듯 매도하였습니다.
이철우는 2015 2월 "테러방지법"을 발의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철우 의원이 발의한 테러방지법은 군의 특공대가 군사 시설이 아닌 곳에서 대테러 진압작전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것으로 국가인권위원회는 테러방지법 시행령이 헌법에 위배될 수 있다고 했고, 이철우는 반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한편, 제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자, 이철우는 강성 보수들의 힘 만으로는 지지율이 오르지 않는 등, 젊은 층이 외면하는 현실에 대해 비관적으로 보고, 당의 유지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이철우는 호남출신들의 우대 혹은 20대에서 40대에 이르는 젊은 층의 지지를 끌어낼 수 있는 중도 성향의 당으로 거듭나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철우는 문재인 대통령 탄핵 시사 발언을 하면서 비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철우는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합동 토론회에 나와 국민들의 의해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이 나라를 망하게 한다는 표현 및 정권이 오래 못 갈 것 같다는 표현을 했는데요.
이철우의 이같은 발언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시사하는 것이여서 큰 파장이 예고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