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윤석열 검사 프로필!

by 와이파파 2017. 5. 19.
반응형



윤석열 검사 프로필


윤석열 하면 그동안 검사, 혹은 보복 인사 희생양 등이었죠. 이젠 윤석열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으로 불러야합니다. 윤석열과 함께 법무부 검찰국장에 기용된 인물은 박균택.



문재인 대통령에 의한 윤석열의 이번 깜짝 인사는 "돈봉투 만찬 사건"으로 법무부 내에 사표로 인해, 자리의 공백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특히, 윤석열은 활짝 웃는 인사였으나 돈봉투 만찬 사건에 연류된 이영렬은 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안태근은 대구고검 차장검사로 좌천되는 시련을 맞고 있습니다.



고검은 입에 재갈을 물리는 자리라고들 합니다. 윤석열 검사는 박근혜가 대통령 후보 시절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의 특별수사팀장을 맡았던 인물로 서울중앙지검 특수 1부장으로 재직 중이었습니다.




윤석열은 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기 위해 노력했고 끝내, 전 국정원장이었던 원세훈을 재판장에 세웠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수사를 하되 대충대충 했어야 했는데, 결국 권력에 맞서다가 박근혜 대통령에 의해 보복인사로 좌천되고 말았죠.


<윤석열 국정원 사건>


당시 윤석열은 상부의 반대에 부딧혔지만 결국 국정원에 대한 압수수색까지 단행했고, 국정원 직원들까지 체포하는 등 권력에 맞서서 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윤석열은 이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 여전히 국민들 사이에 회자되는 유명한 말을 남기는 데요.

"나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였습니다.




윤석열은 박근혜 대통령 시절 4년 동안 지방의 고검자리를 두번에 걸쳐 옮겨 다녔는데요. 윤석열이란 인물을 제대로 대중에 각인 시켰던 것은 바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전의 특검팀이었습니다.



박용수와 함께 윤석열은 의기 투합했으며 현재도 박근혜 및 최순실 사건과 동시에 이재용에 대한 재판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번 윤석열 임명과 관련, 현재 중앙지검에서 수사중인 "가장 큰 사건인 최순실 박근혜 사건과 관련해서 가장 최적의 적임자"라는 말로 소개했습니다.



최순실 박근혜 국정농단으로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았을 국민들에게 윤석열의 서울중앙지검장으로의 임명이야말로, 최대의 선물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조국 민정수석은 민정수석은 "재판결과에 영향을 끼쳐서는 안된다"라며 정치와 검찰의 분리에 철저히 선을 그었었는데요. 서울중앙지검은 정치인과 재벌 등의 큰 수사를 담당해 왔으나, 2005년 부터 고검장급으로 격상되면서 정치인들에 대한 수사에 소극적일 수 밖에 없었죠.



윤석열 검사의 지검장 임명이 주는 의미는 다각적으로 많다고 볼 것입니다.



#윤석열 프로필

윤석열 나이 만 56세 1960년 12월 18일 생입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호남 출신 임명이 많다보니, 윤석열 고향도 궁금하였는데요. 윤석열 출생지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입니다.




윤석열 학력입니다. 충암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및 동 대학원 법학 석사로 졸업했습니다.



사법연수원 23기로 수료했고 1994년 부터 검사로 임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윤석열이 검사가 되기까지 쉽진 않았습니다. 사법시험 1차 합격은 대학 4학년 때였으나, 2차에서 떨어졌고, 무려 9년동안 합격하지 못했던 겁니다. 결국 동기들 사이에서 나이 많은 형으로 불렸다고 하니, 윤석열의 인생길도 쉽지 많은 않아보입니다.


<임명박 정권 윤석열 임명>


국가정보원 댓글사건 특별수사팀장으로 활동할 당시에는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장으로 근무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윤석열 경력>


윤석열 평가는?

문강배 변호사는 윤석열의 고교 동창으로 윤석열에 대해 "의리 있는 친구"라고 하였습니다.

검찰총장이었던 채동욱에 의하면, 윤석열을 "치밀하면서도 해박한 법률 이론가이며 자기를 희생하는 용기까지 있는 예린한 칼잡이"라고 하였습니다.



정말 재밌는 것은 학창시절 모의 재판 일화입니다. 당시 모의 재판 주제는 "1980년 최대 사건이었던 광주 민주화 운동"과 관련 윤석열은 검사로써 죄인 전두환을 향해 사형을 구형했던 겁니다.

이 모의 재판 후 윤석열은 위협을 느끼고 도망을 갔다고 하네요.




윤석열 가족 관계도 궁금하였는데요. 윤석열 검사 아버지 고향은? 아버지 이름은 윤기중 씨,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후 일본 유학, 히토쓰바시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재원 중의 재원인데요.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졸업한 연세대학교에서 교수로 활동하다 지금은 정년 퇴직한 상태입니다.



윤석열 어머니 역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 윤석열 검사 아버지와 결혼했다고 합니다.


# 윤석열 사건들

서울지검 특수부 검사 때, 경찰청 정보국장 구속,

중수부 연구관 때 불법대선자금 사건,

현대자동차 비자금 사건, 삼성 비자금 사건

대검 중수부 과장 때 부산저축은행 사건

서울중앙지검 특수 1부장 때 LIG 그룹 사건



포스팅을 하면서, 윤석열 이란 인물은 진정 검사 다운 존경받을 만한 분이었단 생각이 듭니다.

어찌보면, 가장 서울중앙지검장 자리에 알맞는 사람이, 바로 윤석열이 아닌가 합니다.



반응형

'영화Tv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재인 구두 AGIO~  (0) 2017.05.22
강경화 외교부장관 남편 이일병 자녀  (0) 2017.05.22
피우진 중령 보훈처장 프로필  (0) 2017.05.18
성유리♥안성현 결혼  (0) 2017.05.16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0) 2017.05.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