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부자되는법 20대 재테크 기초 다지기!

by 와이파파 2014. 3. 19.
반응형
부자되는법 20대 재테크 기초 다지기!

대학교를 졸업하고 이제 막 사회초년생으로 본인의 30대와 40대 그리고 꿈같은 노후를 그리게 될 풋풋한 20대를 어떻게 알차게 보내야 할까? 이 때는 종자돈이 있어 굴리기보다는 이제부터 목돈을 하나 둘씩 만들어나가기 시작할때인데요. 가장 먼저 염두해 둬야할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단추를 잘 끼우라는 말이 있습니다. 본인의 적성에 잘 맞지 않는 일을 선택하게 된다면 조금만 일이 힘들게 느껴져도 쉽사리 그만두게 됩니다. 돈을 쫓아가기 보다는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만 깊게 파고 들수 있게 되고 남들보다 오래 즐기면서 직장생활을 할 수 있어요.

 

 

아직 젊기에 하다보면 뭔가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요. 생각보다 시간을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짧고 성취해야할 일들은 많죠. 모든일을 시작하기전에는 제대로된 계획을 따고 순서대로 진행해야 실수를 줄이고 성공에 더욱 가까워진답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딧게 되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때에는 그져 사람이 좋아서 만남을 갖기 보다는 내가 가진 꿈과 일치하는 부류의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그 속에서의 많은 배움은 물론이고 한층 빨리 전문분야로 나아갈 수 있게되죠.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의 후반기가 달라진답니다.

 

지금 자라나는 아이들은 2개국어가 아니라 3개국어를 해야 대접받는 사회가 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영어는 이제 모국어 이상으로 높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죠. 그로인해서 나의 가치는 올라가게 됩니다.

 

 

 

 

누군가 내가 하고자 하는 앞길을 성공적으로 거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과정을 따라 밟기만 하면 됩니다. 황무지같은 곳에서 아무것도 없이 홀로가는 것 보다는 그 사람을 통해서 더 쉽게 갈 수 있어요.

 

인생이 짧다고 느끼듯이, 하루시간도 참으로 짧습니다. 어영부영 제대로 시간관리를 안하고 하다보면 금방 하루해가 저물게 되요.

전날에는 다음날 할 일들을 수첩에 메모하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을 읽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것은 한순간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서 시간을 두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처음엔 어렵겠지만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다보면 감을 익히게 되고, 남들보다는 재테크에 한발 더 앞서나가게 된답니다.

 

 

신문 뿐니라 각종 경제 서적들은 돈과 미래에 대한 안목을 넓혀주고, 남들과는 다른 가치관을 세워준답니다. 특히 재테크 필수라고 할수 있는 주식, 펀드 등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면 안되겠죠.

 

위와 같은 꾸준한 노력을 하다보면 머리속은 각종 지식으로 꽉 차게 되고 남과의 대화에서 쳐지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어요. 거기에 좀더 다듬어서 부드러운 말투와 핵심을 정확히 찔러줄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능력을 보는 회사가 있듯이, 한살이라도 어릴때에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일을 통해 경험을 쌓으면 추후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질 수 있고 일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중의 하나는 바로 아이디어가 떠오를때마다 메모를 하는 것입니다. 바쁜 하루 일과를 보내다보면 깜빡하고 놓치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 되, 이런 습관을 갖는다면 긴장감도 없을 뿐더러 좀더 계획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되겠죠.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 이것도 저것도 그져 적당히 하고 마는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공하기는 힘듭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면 다른것들은 다 제쳐둘정도로 열성적으로 해보세요.

 

건강을 잃으면 하고자 하는 일이 있어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강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은 재테크의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많은 것들을 경험하다보면 실패도 많고 쉽게 좌절감을 맛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워진 사람들은 그런 좌절감도 쉽게 극복하고 그 경험들을 토대로 더 높은 이상을 꿈꾸고 노력합니다. 결국 그런 하나 하나의 조각들이 모여서 성공이라는 단 열매를 먹게 되는 것이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