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SNS

애드센스 광고 포스팅 본문 PC피씨말고 모바일에만 나오게

by 와이파파 2014. 3. 21.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포스팅 본문 PC 피씨말고

모바일 화면에만 나오게 하기

2번째 둥지를 이곳 티스토리에 튼지 벌써 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매일 매일 방문자 통계를 살펴보면서 요즘은 역시 모바일로 찾아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아졌음을 느끼게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이라면 커다란 광고판인 애드센스를 내 포스팅 글에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여러 블로그를 검색하던 중 가장 궁금했던 것이 바로 모바일에서는 보이던 본문 애드센스 광고가 PC 웹 화면상에서는 안보이는 것이었어요. 피씨화면에서는 이미 상단에 두개의 광고판이 부착되어 있는데 포스팅 본문에까지 덕지덕지 애드센스 배너들이 눈에 띄는 것은 미관상을도 보기 싫어서 검색자가 제대로 된 글을 읽어보지도 않고 나가버릴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다고, 광고를 달지 않자니 스마튼폰 모바일 화면에서는 광고가 사라져 버려서 수익이 나기는 어려울 것 같고 결국 검색을 해봤지만 다들 너무 어려운 말만 써 놓으셨더라구요.

 

 

 

왼쪽 화면은 제 포스팅 중 <안드로이드 네이게이션 어플 추천> 모바일의 모습이고, 오른쪽은 같은 포스팅의 피씨용입니다.

위 두개를 비교해 보시면 본문 내용 중 광고가 스마트폰에만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넘어가셔서 <HTML/CSS 편집>을 클릭하시고 키보드 Ctrol+F 누르신 후 </body> 글자를 찾으세요.

 

 

 

그리고 <Skin.html> 내용 중 </body> 바로 윗쪽에 위와 같은 내용을 태그를 넣어주시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두번째는 아래의 <div class~로 시작하는 부분의 다음줄에 모바일에 노출될 애드센스 소스를 카피해서 채워주시고,

 

 

예)

 

위에 블러처리된 태그가 바로 저의 애드센스 소스입니다.

 

이렇게 완성을 시킨 후 포스팅 본문 중 자신이 넣고 싶은 곳에 넣어 주시면 모바일 화면에서면 볼 수 있는 광고가 완성됩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내용은 태그 중 Ad1과 Ad2라는 것인데요. 포스팅 중 첫번째 광고는 Ad1이고 두번째는 Ad2가 됩니다. 꼭 잊지 마시고 수정해서 넣어주셔야 된답니다.

 

저의 경우는 이렇게 만들어진 것을 서식을 이용해서 필요할 때마다 불러서 사용하니 편하더라구요.

 

 

서식은 너무 간단해서 따로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서식>을 체크하고 소스나 태그등을 저장해두시는 방법인데요. <글목록>에서 불러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