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SNS

티스토리 글 전체 네이버 검색 누락 이후 이상 현상

by 와이파파 2014. 4. 1.
반응형

3월 30일 오후 5시를 기점으로 현재 내 티스토리 글 모두가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이 검색에서 사라지는 현상을 겪어본다는게 쉽지 않을 듯 한데 이것이 외부 연동 Blog 이기 때문인건지 아니면 자체에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건지 알수 없어서 검색을 해본 결과 네이버에 둥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통채로 사라지는 아픔을 가진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굳게 닫혀있는 고객센터를 모바일을 통해서 "왜 검색에서 제외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고 월요일 오후나 되서나 두어번에 따른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총 3번에 걸쳐서 답변을 받았는데 첫번째는, [검색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두번째는 [일주일에 걸쳐서 점차적으로 검색이 될 것이다], 세번째는 다시 나오기 시작하는 몇개의 링크를 걸고 [봐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보이고 있지 않느냐~] 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날을 기점으로 작성했던 두개의 포스팅이 한개를 맨 끝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가 하면, 두번째 것은 아예 2중 문서로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위와 같은 현상은, 예전 네이버 첫번째 저품질 때에 나타났던 현상으로 3페이지 블로그 보다는 빠져나오기가 쉽긴 하지만 뭘 잘못했는지 전혀 감이 안오는 상황이네요. 너무 민감하고 예민해서 포스팅을 한다는 것 자체가 피곤하게 느껴집니다.

 

 

일단은 전체가 검색 누락되기 전에 올린 "기분좋아지는 음악 50"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고 있는데요.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도 팝송 제목을 나열하고 유튜브로 링크를 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추측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1페이지 3번째에 꽂혀 있기 때문에 내리기도 쉽지가 않네요.

 

 

아니면 검색엔진 자체 업데이트 오류라고 한다면 다시 검색 되고 난 이후에 문제라고 한다면 다시 제자리를 찾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져 다시 묵묵히 포스팅을 해볼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지, 불안불안하네요.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