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새해

2017 설날 인사말 모음!

by 와이파파 2017. 1. 26.
반응형




2017 설날 인사말 모음!


안녕하세요? 와이파파입니다. 2017년 정유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어떤 인사말이 사랑을 많이 받을까요? 설날인사말들을 정말 많이 모아보았습니다.



총 36가지의 짧고 적당한 길이의 인사말들 인데요. 보편적으로 얼굴을 대면하면서 가장 많이하는 새해의 설날 인사말로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 만날수 없는 지인, 친척, 연인, 친구들에게는 좀더 구체적으로 당사자가 처한 상황들을 고려해서 인사를 나누게 됩니다. 아래는 설날 인사말 모음들!











찬찬히 맘에드시는 인사말을 찾아보셨나요? 이모티콘 등을 겯들이거나 설날의 이미지를 애니메이션 화 하거나 하는 등의 카카오톡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료 결재를 이용해서 설날 인사말을 보내는 것도 방법이 되겠지요.



전세계 사람들도 1월 1일에는 모두 새해의 인사말을 나눕니다. 영어권 나라에서는 정말 간단하게 우리말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의  "Happy New year"로 그저 간단하게 인사하는 정도더군요.

페이스북에는 다양한 인종의 친구들을 사귈수 있으니, 위의 다양한 언어로 설날 인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017년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 입니다.  새벽을 깨우는 성스러운 동물 닭, 요즘은 박근혜 정부 들어서 안좋은 이미지의 동물로 전락했고, 급기야 계란파동을 겪으면서 서민들은 너무나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날이 꼭 행복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닐 듯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끼니걱정 추위걱정 하시는 어르신들은 안계신지 한번쯤 신경쓸 수 있는 우리가 되길 바래봅니다.

이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많은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설날 인사말을 드립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덕담 모음

●2017년 달력 프린트 하세용!



반응형

'취미생활 > -새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달력 프린트 하세용!  (0) 2017.0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