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SNS/-페이스북

페이스북 사용법 친구추가 최대 몇명까지?

by 와이파파 2016. 10. 28.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법 친구추가 최대 몇명까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면서 다른 SNS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조금 소극적으로 몇명의 친구와만 교류를 하다가, 마케팅 공부를 겻들이면서 친구추가와 등록을좀더 넓게 진행하고 있답니다.



요즘 제 페이스북 친구가 단기간에 약 2천명 가까이 늘어나게 되었어요. 


워낙 짧은 기간에 이뤄진 결과라 티스토리에 쓴 글들에 얼마나 영향력을 행사할지는 정확히 판단하긴 힘들어요.


하지만 요즘은 티스토리 뿐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들도 페이스북과 연동해서 

블로깅 및 SNS 영역까지 하고들 계시더라구요. 많은 시간은 컴퓨터 앞에서 보내거나 

스마트폰으로 중독 가까이까지 가게 되는 듯..합니다.


저는 취미를 곁들이고 있어서 인스타그램도 

가지고 있는데, 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분들이 약 2500명 가까이 되세요. 

약 1년 정도 취미 생활도 접은 상태라, 지금은 좀 느슨하게 늘어나긴 하지만 말이죠..




페이스북은 과연 친구추가를 최대 몇명까지 가능할까요? 

알아보니, 최대 5,000명까지 가능하더라구요.

전 약 3,000명 정도가 남았네요.


블로깅을 하다보니, 글을 올리지 않는 사람이나 나이 차이가 현저히 많이 나는 사람들은 피해서

친구등록을 하라는 글을 봤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친구요청을 하지 않아도, 상대편에서 지속적으로 친구요청을 하고 있어서 저는 그져 승인 버튼만 누르면 되는 상황이라서, 약 일주일 정도 후면 페이스북의 최대 친구추가 인원 수인 5,000명에 도달할 것 같습니다.


5,000명이 넘으면 더 친구추가나 등록을 할 수 없으니, 그 이후에는 잘 살펴보면서 불필요한 친구들은 삭제하고 다시 도움될만한 친구들은 등록을 시키는 등을 하면서 걸러내는 작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SNS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가입 나이(연령) 방법은?  (0) 2016.11.08
페이스북 친구 차단 방법  (0) 2016.1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