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0평대 이사비용 방문 견적 후 견적표 확인해보니 천차만별!

by 와이파파 2018. 9. 5.
반응형

30평대 이사 비용 방문 견적 후 견적표 확인해보니 천차만별!



드디어 이사를 가게 되었네요. 전세 기간 만료는 1년 전에 끝이 난 상태. 집 주인은 투기 목적으로 집 상태도 보지 않고 덥석 전 주인 인과 계약을 했었고 문 정부 이후 부동산 시장을 조이다 보니 1년 동안 집이 나가지 않아 마음 고생이 무척 심했습니다.


결국 아이 초등학교를 보내야겠기에 임차인 등기 명령 신청 후 이사를 결정하려 던 순간 덜컥 계약이 되어 급하게 포장 이사를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희 집은 30평 대입니다. 큰 짐 보다는 자잘한 짐들이 많아 걱정을 하였었죠. 부동산을 통해 이사 업체를 알아보면 수수료 때문에 비싸질 것 같고 해서 지역 카페 글들을 살펴보다가, 몇군데 이사 견적을 넣어봤더니...~ 32평 이사 비용이 평균적으로 132만원으로 잡혔습니다.


와~ 싸지 않네... 하는 순간 아무래도 안되겠다 싶어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를 3~4군데 신청해봤더니 2군데 업체에서 어제 집을 다녀갔네요.



오래된 가구들이 많이 이사 전 모두 폐기 처분 할 예정이긴 하지만 결국 이사 업체에서 이 가구들을 내려 줄 예정이라서 버려진다고 해도 이사 비용에 큰 차이는 없다고 말씀 하시더군요.



그래서 30평대 이사비용이 이 업체에서는 부가세별도로 하여 148만원 견적을 받았습니다. (너무 비싸네요.) 견적물량이 7.5톤이라고 하며 이사 업체에서 투입인원을 남자 4명에 여자 1명으로 하였더군요. 차량은 5t에 2.5t이라고 하는데... 사다리차 포함이긴 하지만 148만원은 좀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쨌든~... 첫 번째 업체의 이사비용은 148만원!



이번에는 위 이사 업체보다 후기가 좀 많고 좋았던 다른 한 곳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사다리차 이용 비용까지 적어 주시긴 했는데, 물론 저희 집이 현재 18층이라... 좀 더 비싸네요. 이사도 층이 너무 높은 곳으로는 가지 말아야 하나 봅니다.


이 곳의 30평대 이사비용은 1,170,000원이 나왔는데요. 물론 앞 전의 1,480,000원에 비하면 저렴한 듯 하지만 특이사항란에 '용달추가시 용달비용 50~60만원 별도'라는 말이 거슬리네요.

첫 번째 이사 업체는 견적 표에 7.5톤으로 표시된 반면, 두 번째 업체는 5톤이면서 별도 2.5톤을 따로 게재한 것이라 애매모 합니다.



즉 1,17만원에서+50~60만원이 추가 된다면 1,670,000원이 되면서 첫번째 업체보다 \190,000원이 비싼 결과가 되는 거죠.


오늘 다른 이사 업체에서 무료방문 견적을 하기로 했기 때문에 이 곳 이사 견적표를 받아본 후 결정해야할 듯 합니다.



요즘 이사 업체들은 '피톤치트 분사'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네요. 냉장고는 이사 전 청소를 한다고 하고, 씽크대 청소.. 바닥 스팀 청소 등을 서비스로 해준다고 합니다.


부동산 복비에 + 이사 비용까지 지불 해야 하니 참 들어가야할 돈이 수두룩 하네요.


믿을 수 있는 이사·청소업체를 안심하고 고를 수 있는 방법! (모바일 전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