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by 와이파파 2017. 8. 8.
반응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란 무엇?


오늘 2017년 8월 8일 시작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란 무엇일까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그동안 본인의 이름으로 가입되었던 웹사이트가 무엇이었는지 조회가 가능하고, 또한 단 한번에 탈퇴(탈퇴서비스)도 가능합니다.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일명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필자 또한 수년동안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가입했던 사이트들이 엄청난데, 기억이 거의 나질 않네요. 그런데 한국인터넷 진흥원을 통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도용될 수 있게 내버려뒀던 웹사이트 들을 정리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한단 생각입니다.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른쪽의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박스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하며, 본인 컴퓨터에 설치하기를 거쳐 권장 보안프로그램 3가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3. 휴대폰이나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등을 통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접근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인증방법>


사실, e프라이버스 클린서비스 이용 전 여기저기 가입되었던 웹사이트들 때문에 개인 주민번호 도용은 물론 심지어 전화번호까지 노출되면서 하루에도 수십번씩 보험 및 불법 사이트들로 부터의 스팸 전화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편리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그런데 어느 웹사이트가 해킹을 당한 건지.. 알수 없으니 속수무책이었으나..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해서 본인 정보는 물론 탈퇴까지 할 수 있답니다.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런 경우에도!!

또한 웹사이트들이 진화를 거듭하다 보니, 회원가입은 쉽지만 탈퇴하긴 어려운 구조를 가지게 되다보니 귀차니즘에 무심코 내버려 두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심지어 고객센터 조차 없는 곳도 많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이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한번 이용이면 위에 나열된 그간 어려움이 삭 해결된다는 겁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한 인증만 하면 웹사이트 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고 탈퇴도 가능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주소>


현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홈페이지 접속 불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혹은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할 수 있고 "회원탈퇴" 후 "결과확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위와 같이 본인이 가입한 웹사이트를 확인한 후 앞으로 이용하지 않은 곳이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것 같은 사이트? 등에 바로 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요청사항에 대한 처리는 KISA에 취탁 처리한 후에 관련 결과를 통보해 줍니다.




현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회원 탈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약 1만명.. 본인인증 조회만 하는 경우는 약 3천, 이후 웹사이트 탈퇴를 요청하는 것은 약 400건 정도라고 합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휴대전화를 통해 본인 인증이 가능한데, SK텔레콤 및 KT와 LG 유플러스 등이 공동으로 추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뜰폰이나 법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년에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휴대폰에서 공인인증서 이용도 가능하답니다.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QnA(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



1.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 : 본인 인증을 필요료 하는 절차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할 만한 수단으로는 휴대폰과 아이핀 등이 있으며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공인인증서는 내년에 도입될 예정이랍니다.



2. 웹사이트 회원탈퇴 신청을 했다가 맘이 바뀌어 신청 취소를 하고 싶을때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를 통해서 웹사이트 탈퇴를 신청했는데, 메뉴에서 [회원탈퇴 신청내역 및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진행상태가 "접수중" 혹은 "접수완료"라면 다시 신청 취소는 불가능하답니다.




3. 명의도용이 의심되는 웹사이트를 발견한다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조회 중 자신이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를 발견했다면 주민등록번호가 도용된 경우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 신고의뢰를 추천하고 있네요.



4. 누군가가 내 주민번호로 휴대폰을 부정 발급받았다?(명의도용방지 서비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이를 위해 "엠세이퍼"를 통해 자신의 이름으로 가입되고 개통된 휴대폰 상황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