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살가득한 일상/-뮤지컬과나들이

국악 공연과 신나는 유아 난타

by 와이파파 2016. 11. 18.
반응형





국악 공연과 신나는 유아 난타


지난 토요일, 나루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렸던 제1회 유유자적 공연에서, 함께 유아 국악 수업을 받고 있는 5세 친구들이 선생님의 배려와 추억 만들어 주기~라는 차원에서 참여를 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국악 수업만 듣고 오면, 교실에서 배웠던 우리나라 민요동요가 입에서 술술,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와, 아~ 진정 이 수업을 듣는게,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에게 얼마나 정서적으로 좋은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국악하면, 애도 어른도, 어렵다~라는 말이 사실 나오곤 하는데, 시중에서 쉽게 다룰 수 없는 우리나라 전통 악기들을 만져보고, 수업 말미에는 직접 악기나 창을 연주, 혹은 노래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매주 마다, 그런 훌륭한 수업을 받을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게다가, 요렇게 어린 꼬맹이 5살 짜리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노래도 많은 관중 앞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였네요..~ 다른 아이들도, 햇살이도 진정 좋은 추억을 만들었고, 이로써 우리 전통 문화를 더 많이 사랑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어요.




그리고 지난 주 수요일에는 정말 신나게, 난타 공연도 해보았어요.~ 에너지 넘치는 햇살이는 끝까지 남아서 선생님을 따라하더라구요. 얼마나 신나하던지..


외국어와 악기는 커서 아이게 정말 정서상 크게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인생이 외로울때, 기댈 수 있는 음악과 사람들 앞에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이미 햇살이는 행복한 아이일 것 같아요..~




다음주는 가을 학기가 끝나고, 12월 겨울 학기를 앞두고 있네요. 이번에 등록하면 9개월째 수강하게 되는 건데, 함께 한 아이들도 친해지고, 또 매주 만나는 친구들 때문에 햇살이가 무척 더 좋아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