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by 와이파파 2017. 8. 10.
반응형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따라해보세요!


 오늘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따라하기 편을 준비해 봤어요.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은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 카카오 뱅크 대출방법은 물론 후기를 찾는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포스팅 하단에서는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에 이어 장점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 뱅크는 케이뱅크(K뱅크)에 이어 두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입니다. 카카오 뱅크 자본금은 3000억원으로 시작됐는데요.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기사를 보면,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수가 벌써 2백만개를 넘어섰답니다. 카카오 뱅크가 시작된지 고작 13일째인데 말이죠.


사실 은행 업무는 국민은행 혹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의 오프라인 지점에서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케이뱅크 혹은 카카오 뱅크로 인해 휴대폰 안의 은행이 되면서 생활이 훨씬 편해졌네요.


2017/08/08 - 케이뱅크 예금금리 비교!

2017/08/07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8등급?

2017/08/02 - 신용등급대출 한도

2017/07/31 -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2017/07/27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카카오 뱅크 관련 이전 포스팅들입니다. 참고하세요~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 계좌 개설 방법과 카카오 뱅크 가입방법입니다.>


#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입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무척 쉬워요. 캡쳐된 이미지와 함께,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을 따라하기만 하면 완성!!!!



1.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카카오 뱅크 이용약관 전체 동의]에 체크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 시작하기] 버튼 클릭을 하면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이 시작됩니다.




2.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하기(*까다로운 신구 계좌 개설도 몇 분만에 끝!)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카카오 뱅크 실명정보 확인을 위해서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어 넣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은 휴대폰 본인 확인으로 넘가게 되는데 이 때 [약관 전체동의]에 체크 표시 한 후 통신사 [인증요청]을 합니다.



4. 이제 통신사로 부터 받은 인증번호을 적어 넣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지문, 패턴 등록, 인증 비밀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정보입력과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바로 카카오 뱅크 계좌가 개설됩니다.)



6.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을 위한  [거래 목적] [자금출처] 등에 답을 하고 다음 질문에 네, 아니오로 체크합니다. 질문은(1. 카카오뱅크의 예금 또는 거래가 본인소유이신가요? 2. 대한민국에만 납세의무가 있으신가요?) 입니다.




7.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 상품설명서(상품 이용약관, 불법, 차명거래 금지 설명 확인, 예금자보호법 실명 확인) 와 약관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이제 카카오 뱅크 계좌 입출금 통장 비밀번호 5자리를 입력합니다.



9. 카카오 뱅크 계좌 사용용도 질문에 답한 후 다음 질문들 (1.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 요청을 받은 사실이 있나요? 2. 타인으로부터 신용등급 상향, 대출 등의 목적으로 통장개설을 요청받은 사실이 있나요?) 등에 "아니요" 체크 후 통장 양도금지 확인을 합니다.




10. 카카오 뱅크 입출금 계좌는 초기 금융사고를 위해 "금융거래 한도계좌"가 되면서 1일 이체와 출금에 제약을 받게 되는데,


*카카오뱅크 앱 치체 200만원/ ATM 이체 및 출금 100만원


이후 카카오 뱅크 계좌 거래내역 등을 통해 금융거래 목적이 확인 될 경우 카카오 뱅크 계좌는 금융거래한도 계좌에서 일반계좌로 바뀌어 1일 한도에 최대 한도는..



*카카오 뱅크 앱 이체 5억원까지 / ATM 이체 및 출금 : 이체 3천만원까지, 출금 600만원까지



11. 이제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 중 세번째 부분 신분증 인증인데요. 본인 명의 신분증을 꺼냅니다.(* 카카오 뱅크에서는 신분증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신분증 촬영을 위해서 신분증의 앞면이 보이도록 놓아주는데, 이때 참고로 신분증 배경이 어두울수록 잘 인식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하며, 신분증이 오래되거나 훼손된 경우 인식이 되지 않아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표시된 영역 안에 신분증 앞면이 꽉 차도록 조절해 주세요. 자동으로 촬영됩니다.

촬영된 후 본인의 신분증 촬영에 만족하면 [다음] 버튼을, 재촬영을 원하면 [재촬영] 버튼 클릭합니다.



12.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의 마지막 단계인 타행계좌 확인하기입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입출금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중 타 은행에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다른 은행에 계좌가 없을 경우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로 개설된 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은행명, 계좌번호 필요)



이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카카오 뱅크 측에서 이 은행의 본인 이름의 계좌로 1원을 계좌이체 하게 됩니다. 이때, 계좌의 입금자로 표시된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3. 이제 카카오 뱅크 계좌 만들기가 거의 다 되었네요.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출금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뱅크의 계좌 개설 입출금 통장에 약 7분 소요. 정말 빠르죠.)


<카카오 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종류>


2017/08/04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단점!!!


* 이제 하단의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신청하러 가기]를 통해 카카오 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어요.

* 카카오 뱅크에서는 계좌 개설을 위한 상당원 연결이 필요 없답니다.




#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장점!

카카오 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우선 본인의 카카오 계정을 통해, 수취인의 계좌 번호를 몰라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공인인증서 까지 없어도 되니, 정말 편리하죠.


<카카오 뱅크 현금 출금 방법은?>


또한 카카오 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체크카드가 없어도 ATM 출금이 가능하죠.

게다가 태그 기능을 이용하면 계좌 이체는 이체 대로 출금은 출금대로 구분해서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입금 방법은?>


현재 카카오 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전국 모든 은행과 편의점 ATM 수수료(출금 수수료, 타은행 이체 수수료까지)가 무료랍니다.


또 이체할 때마다 통장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그리고 보안카드가 없이 인증번호 6개면 끝!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조건 지급기간★  (0) 2017.08.11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0) 2017.08.10
건강보험 MRI 문재인케어  (0) 2017.08.09
케이뱅크 예금금리 비교!  (0) 2017.08.08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0) 2017.0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