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케이뱅크 예금금리 비교!

by 와이파파 2017. 8. 8.
반응형



케이뱅크 예금금리 비교!


한국 카카오은행인 카카오뱅크 인기로 인해, 케이뱅크(K뱅크)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두 곳 모두 명실공히 대한민국 금융권의 구도를 바꿔놓았는데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예금금리를 놓고 비교하면 어느 곳에 예금과 적금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나을까요?



# 케이뱅크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먼저 케이뱅크의 예금금리를 궁금해하는 이유는 바로 케이뱅크 vs 카카오뱅크 공통점은 바로 인터넷 전문 은행이라는 점 때문!



<K뱅크와 카카오뱅크 다른점>


 다른 듯 비슷한 두 은행, 케이뱅크(K뱅크) "휴대폰 모바일 & PC" 사용이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는 "휴대폰, 즉 모바일"전용 은행입니다. 가끔은 계좌개설 혹은 대출 상품을 가입할때 PC에서도 가능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이라면 케이뱅크 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둘 다 휴대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폰에서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예적금 등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본인 휴대폰 [구글플레이]에서 [케이뱅크 앱(APP)어플,]을 검색 한후 [설치] 버튼을 클릭 후 다운로드 합니다.


2017/07/27 -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2017/07/31 -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2017/08/04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단점!!!

▲ 참고하세요! 앞전 필자의 포스팅입니다.



# 케이뱅크 예금금리, 카카오뱅크 보다 우세?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고객이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입출금 통장, 예금통장, 적금통장만 본다면 케이뱅크가 카카오뱅크 보다 낫다는 사람들이 훨 많은데요. 여기에 케이뱅크 예금금리가 카카오뱅크보다 높기 때문에 계좌 계설에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케이뱅크 예금금리의 기본금리는 카카오뱅크보다 높진 않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우대금리를 적용하지 않고 있으나, 케이뱅크는 우대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플러스 우대금리까지 받게 되면 더 높은 금리가 가산되는데요.




케이뱅크 정기예금의 경우 만기는 1년에 2.1의 예금금리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 측의 예금금리가 2.0인 것을 감안하면 약 0.1 % 예금금리가 높은 수준!!

케이뱅크 적금금리는 1년 만기에 2.2~2.5%로 역시 카카오뱅크 금리가 2.0이므로 약 0.2~에서 많게는 0.5%가 더 제공되는 셈입니다.




*위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차이로만 본다면 계좌개설에 케이뱅크가 유리한 것이죠.


케이뱅크 예적금 계좌 상품 종류가 5가지로("코드K 정기예금.자유적금", "플러스K정기예금자유적금" 그리고 "뮤직K정기예금"이 있는데, 독특한 것은 이 뮤직K정기예금의 경우 이자가 현금 지급이 아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어플(앱)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케이뱅크의 예금금리를 높게 적용받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월 30만원 이상 이용하거나 정기예금 등에 가입하거나 각종 통신요금 등을 자동이체로 돌리게 되면 예금금리의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대출금리도 카카오뱅크 보다 케이뱅크가 우세?



네, 그렇습니다. 여러모로 우세한 모양세를 보이는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서 금리를 2.67%(최저일때)이면서 최고 한도를 1억원으로 올렸습니다. 이에 반에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금리는 2.86%(최저일때)로 케이뱅크보다 더 높죠.




다만 케이뱅크 보다 카카오뱅크 측의 대출 한도가 약 5천만원이 더 높은 1억5천만원..

한도만 생각한다면 카카오뱅크 측으로 기울지만 예금금리와 대출금리 모두를 생각한다면 케이뱅크 측이 유리한 겁니다.(물론 이도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의 크기와 한도가 다릅니다.)


2017/08/02 - 신용등급대출 한도

▲필자의 이전글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대출 한도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17/08/07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8등급?



케이뱅크 대출 서류 인증은 어떨까? 이 부분에 피로감을 느낄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일단 케이뱅크 대출 승인 과정을 요약해 보면, 본인의 대출금리 및 한도를 조회한 후 본인의 직장 및 소득 등을 확인합니다. 이후 계약서를 작성한 후 확인하면 되는데, 시간은 약 이십여분 소요됩니다.


케이뱅크 대출서류를 위해서는 인증과정이 필요한데 휴대폰을 통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대출 서류를 제출하면 되나, 카카오뱅크의 경우는 공인인증서 혹은 건강보험 공단 팩스 요청 등을 통해 인증을 해야합니다.




# 계좌개설도 편리한 케이뱅크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앱으로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케이뱅크 앱 첫 화면에는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이때 전화를 걸어서 본인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후 케이뱅크도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본인 확인이 되는 사진이 잘 보이는 주민등록증 혹은 여권 혹은 기타 운전면허증을 촬영해서 2차 본인 인증을 마치면 됩니다 이후 3차 인증에서는 타행계좌 이체를 거치게 되는데,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와 달리 "영상통화"를 해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이후 입출금 계좌가 개설과 동시에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큰 제약없이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송금, 계좌이체는?

사실, 카카오뱅크 가장 강점은 이 부분일텐데요.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할 수 있는 기능 말입니다. 케이뱅크 송금 방법은 어떨까요?

케이뱅크는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통하거나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송금할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에서 [이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 비밀번호와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와 은행정보를 입력하고 난 후, 일반적인 은행에서 그러하듯 보내는 금액을 설정합니다.


이후 비밀번호나 공인인증서를 확인해서 송금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상담 고객센터 및 사용설명서>


# 케이뱅크 현금인출 혹은 현금입금 방법

카카오뱅크는 CU, 세븐일레븐, GS25와 은행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송금할 수 있고 현재 연말까지 무료 수수료 서비스를 실행중인데요.

케이뱅크 현금 인출은 GS25편의점에서만 현재 수수료가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은행 ATM에서는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