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

베이킹소다 피부에 활용법 Top8

by 와이파파 2016. 10. 29.
반응형



베이킹소다 피부에 활용법 Top8


안녕하세요? 옥시 사건도 있었고, 계속되는 합성세제 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사서 쓰던 것들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알고 난 후부터, 아마도 베이킹 소다 활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정말 이녀석 하나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무궁무진 하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베이킹소다 피부편입니다.




1. 천연 탈취제 : 

자신만의 천연 탈취제를 만들 수 있어요. 한 수푼의 베이킹 소다와 충분한 물을 믹식해서 걸축한 상태를 만든 후 겨드랑이 아래 부분 혹은 발에 문질러줘요.


2. 피부 각질 제거 : 

건조한 피부 층을 제거하기 위해 베이킹 소다 한 스푼에 반컵의 물을 섞고 얼굴에 살살 문질러 준 후 헹겨내요.



3. 손을 부드럽게 : 

불쾌한 냄새와 먼지를 제거 하기 위해서 베이킹 소다와 함께 따듯한 물을 섞어서 거친 손에 문질러줘요. 이것으로 손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유지시킬 수 있답니다.


4. 발 진정제 : 

한 테이블 스푼 베이킹 소다와 따듯한 물을 섞어 발 세정제로 사용해 보세요. 베이킹 소다는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거에요.




5. 피부가 가려울때 : 

태양열과 알레르기 습진 혹은 옻중독 등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티스푼 정도의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 덩어리를 만든 후 피주에 올려서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6. 파편 제거 : 

테이블스푼 만큼의 베이킹 소다에 따듯한 물을 섞은 물에 몇일 동안 담궈주면 가시가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오게 되는데, 하루에 두번 정도 특정 부위를 담궈 놓아요.




7. 벌레 물린데 : 

한 티스푼의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 걸죽하게 만든 후 모기 등에 물려 가려운 곳에 베이킹 소다를 문지러 주세요.  하루에 세 번씩 벌레에 물린 곳이 사라질때까지 적용합니다.


8. 햇볕에 탄 경우 : 

햇볕으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따듯한 목욕물 반컵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풀어줍니다. 또한 주로 많이 바르는 로션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이상 활용도 많은 베이킹소다, 피부에 적용할땐 어떤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봤구요. 2~3탄 까지 올려보도록 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