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수익 모델

사진과 비디오로 돈버는 방법과 해외 성공사례는?

by 와이파파 2014. 9. 3.
반응형

 

직접찍은 사진과 비디오로 돈버는 방법과

해외 성공사례는?

 

자신의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용돈 버는 방법 알아보기!

 

 

 

이제 흔히들 "개천에서 용나는 시절은 지나갔다~"라는 말을 농담삼아 주고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 세상에서는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돈버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사진들은 광고와 마케팅 그리고 뉴스와 각종 사이트 및 블로그 등을 통해서 판매와 동시에 로얄티를 받게 됩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ISTOCK Photo인데요. 아이스탁은 촬영된 이미지를 판매하는 크고 가장 잘 알려진 회사 중의 하나입니다. 이곳에 자신의 사진 판매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는 15%를 시작으로 45%까지 늘어나게 되는 로얄티를 매년 받게 됩니다.

 

비디오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유투브인데요. 재미있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동영상, 혹은 아기들을 키우면서 생기는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올리는 것으로 광고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최대의 수혜를 받던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20억 view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함으로써 돈버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유투브에 본인의 계정을 만들고, 사진 혹은 비디오를 업로드합니다. 여기에는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아이디어등이 동원시켜 팬층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비디오를 보게 되고 광고 파트너와 손잡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공적이었다면 본인이 원하는 타입의 광고주를 선택할 수 있고 추후에는 자신의 비디오와 사진을 본 사람들을 통해서 돈을 벌기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몇가지 성공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 2007년 5월 22일, Howard Davies-Carr는  유튜브에 "Charlie bit my finger"라는 제목의 비디오를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그와 가족은 55초의 클립으로 728억번의 클릭을 기록하며 $150,000를 벌어드립니다.

 

▲ Daniel Arnold는 사진가로 인스타그램(Instagram)에 50,000의 팔로워를 거느린 인기 스타입니다.

그는 올 초 사이트에 프린트가 가능한 메시지 카드를 포스팅하면서 매일 $150달러를 벌어들이고 있고 이때까지$15,000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 1995년 dUO Marcie Carson과 Corey Baim, 남편과 부인, 두사람은 그들만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 "IE Design" 창업하게 되죠. 오늘날 이 회사는미국에서도 매년 $2.5 million 정도를 벌어들이는 대표적인 그래픽 디자인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 Darren Rowse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Wikipedia에 소개된 프로그 블로거입니다. 그의디지털 이미지 사진 학교는 하루에 85,000에서 100,000의 페이지뷰를 자랑하며 한달에 약 $20,000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제 훌륭한 컨텐츠는 온라인 세상의 핵심입니다. 직접찍은 사진과 비디오를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업로드함으로써 레벨을 높이고 다양한 비지스니를 창출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좋은 기사가 많아질 수록 사람들의 광고 클릭률은 높아지게 되고 그것은 다시 수익과 연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핵심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