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상조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믿을 수 있는 장례서비스 회사 찾기 대명라이프웨이

by 와이파파 2014. 6. 7.
반응형
상조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믿을 수 있는 장례서비스 회사 찾기 대명라이프웨이

이제는 빈부격차가 더욱 심해지 핵가족화 됨에 따라 한 두명의 자식들과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들,

나날이 늘어가는 장례식 비용, 예고도 없이 찾아온 비보에 가장 먼저 걱정해야할 것이 장례비용이라는 슬픈현실.

 

 

그리고 동시에 상조보험 가입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보험이란 먼미래를 위한 재테크라고 볼 수 있기에 

믿을 수 있는 장례서비스 혹은 상조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죠.

 

시중에는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장례서비스 업체들이 약 삼천여개에 달한다고 하죠.

오늘 내일 문을 닫아 피해자를 속출하고 있는 반면 건실하고 탄탄하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상조회사도 분명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면~

가장 위험한 것이 소리 소문없이 문을 닫는 경우!

중간에 해지를 했지만 납입금을 한품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막상 장례날짜가 다가오자 계약 당시와 전혀 다른 내용으로 추가적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누군가는 남의 큰 슬픔을 빌미로 돈만 벌기 위한 수작(?)을 벌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상조보험 가입을 꺼리는 경향이 있겠죠.

 

 

하지만 필요불가결!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선택사항이기에 상조회사의 재무건전성을 꼼꼼히 따져봐야합니다.

 

그리고 세부적으로~

 

이미 장례를 한 두번 치러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절차도 까다롭고 복잡하거니와 수많은 용품들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것들이라면 먼저 관이나 수의가 있겠고 고인을 옮기는데 필요한 차량이 있습니다.

또한 입관을 하면서 다양한 물품들과 제단을 꾸며줄 물건들과 예복 및 수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럼 상조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 무엇먼저 알아야 하는 것일까요? 신경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추후 나중에 받게 될 여러가지 서비스 중에서도 고인을 모시는 관의 나무 종류와 입게 될 수는 어떤 소재인가?

또한 제공 인력의 수나 차의 운행되어지는 거리는?? 너무나 많지만 정말 중요하게 따져봐야할 요소들이죠.

 

 

  

언제 닥치게 될지 모를 좋지 않은 미래를 위해서 이런 준비를 해야하는 것은

착찹할 수 있지만 좀더 냉정한 시선을 가져야합니다.

 

요즘은 갖고 있는 종교에 따라서도 장례절차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개별적인 문제로 인해서

추후 관련 물품을 변경하여도 되는지도 따져봐야할 문제가 됩니다. 각각의 상조 회사들마다 다양한 차이를 지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만기가 되었을 경우 환금금은 얼만큼 받을 수 있는지도 계약서에 싸인하기 전에 확실히 확인해야할 사항입니다.

 

  

그럼 여기서 위에 열거한 많은 사항들을 기본으로 제가 한곳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바로 대명라이프웨이의 상조보험인데요.

 

  

너무 익숙한 이름이죠~ 대명은 대명리조트로 많이 알려져 있는 레져관련 1위 그룹입니다.

욕심만을 챙기고자 회원수만 불리면서 사라지는 위태한 회사가 아닌 무엇보다 재무건전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찬찬히 관련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는 것들이 눈에 띄네요.

 

 

그렇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여러가지 사항들도 좀더 꼼꼼히 살펴보기 위해서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좋은하루

지금까지~ 필요하지만 정말 신중하게 알아봐야할 장례서비스 업체에 대해서 가입시에 무엇을 조심해야할지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