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DIY

페트병 활용 5가지 팁!

by 와이파파 2016. 11. 4.
반응형




페트병 활용 5가지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DIY로 간단하게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만들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정수기를 이요하시는 분들도 있기만, 저희집처럼 대형마트에서 페트병 2리터 물을 사다 드시는 분들도 꽤 많죠. 버려질 수 있는 페트병 활용 방법인데요. 너무나 유용한 다섯가지를 준비해봤어요.





1. 첫번째 페트병 활용 방법은 집에서 만들게 되는 각종 시럽이나 딸기잼 등의 잼류, 혹은 시중에 파는 것들을 사서,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큰 크기보다는 500ML 정도의 플라스틱 페트병 뚜껑을 

사진과 같이 촛불 심지를 이용해서 적당히 열을 가한 후



가늘고 긴 쇠꼬챙이를 이용해서 바깥쪽을 향하게 해서 

쭉 밀어준 후 가위를 이용해서 끝을 잘라냅니다.



그리고 이렇게 활용하는 거죠. 정말 아이디어 짱!



2. 두번째 페트병 활용방법이에요. 초간단하면서도 책상위에 쉽게 어지럽혀지는 각종 색연필이나 가위 혹은 메이크업 데스크도 정리가 되죠.



보통 페트병을 칼이나 가위로 잘라내도 모서리 부분이 날카로워 사용하기 힘들텐데, 잘 달궈진 다리미를 이용해서 한번 꾹 눌러주면 부드럽게 변신이 가능하니,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3. 세번째 페트병 활용은 물컵 만들기인데요. 캠핑 혹은 야외에서 급히 컵이 필요할때, 활용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준비물은 사인펜과 칼만 있으면 가능하구요. 사진과 같이 그림을 그려낸 후 잘라서 페트병 물겁 하단부에 끼어내면 물을 담아도 무게를 잘 견딜 수 있는 페트병 물컵이 완성됩니다.



4. 페트병 활용 네번째인데요. 굉장히 보편적인 아이디어로 여기 저기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방법인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알아두면 좋을 듯 해서 올려봅니다.



알면서도 저렇게 활용해야지 했었는데, 시 보니 그냥 비닐봉지 상태로 나둬서, 좀벌레나 나방의 먹이가 되도록 한 것이 많았네요. 오늘부터 실천을...


좀벌레 퇴치법과 생기는 이유는?

재활용품으로 생활용품 만들기 - 액자 활



5. 다섯번째 페트병 활용 팁인데요. 식물을 이렇게 키운다면 화분갈이 할 필요도 없고, 투명한 용기 덕분에 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채워줄 수 있고 너무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크기의 페트병을 두개로 사용하셔도 좋고, 한개만 이용해도 좋고, 병 뚜껑에 구멍을 내서 물이 빨아들여 질 수 있는 심지?를 넣어서 꽃이나 식물을 담아 보세요. 

집안도 깔끔해지고, 재활용도 되면서 일석이조의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