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고윤 김무성 아들!!

by 와이파파 2017. 7. 19.
반응형



고윤이 김무성 아들이었다니...


놀라시는 분들 많을 듯, 고윤은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 아들이었습니다. 고윤이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 출연에 확정되면서 화제네요. 특히, 고윤의 가계도, 고윤과 아버지 김무성 관계 등이 재 조정되고 있습니다.


고윤은 김무성의 막내아들로 알려져 있는데요. 가족관계를 보면, 아버지가 김무성, 어머니가 최양옥
그밖에 누나 김현경이 있습니다. 고윤 누나 김현경은 현재 수원대학교 교수!



고윤 나이 올해 28세, 1988년으로 그간 알게 모르게 수많은 작품에 얼굴을 드러냈는데요. 
고윤 키 187cm로 아버지 김무성의 풍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 김무성 의원 키가 181cm로 아버지보다 고윤의 키가 약 6cm 정도 거 크답니다. 고윤 얼굴만 봐서는 이렇게 키가 클줄은 몰랐네요.

<고윤 김무성 모습, 고윤이 아버지 김무성과 함께 투표하고 있는 모습>


고윤은 미국으로 건너가 약 6년간 유학생활을 했었는데요. 고윤 학력을 보면, 미국 리하이 대학교에서 회계학을 전공했습니다. 고윤의 리하이 대학교는 미국에서도 명문 사립대학교 중의 하나로, 2006년도 뉴아이비리그 대학교로 선정된 곳 중 하나인데요.


<김무성 가계도>


고윤은 이곳에서 유학 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군입대를 했고, 만기 전역을 했습니다.
고윤이 연예계에 데뷔한 것은 2011년 영화 "가문의 영광 4"를 찍으면서 부터였는데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단역으로 출연했고, 2년 후 인기 드라마였던 "아이리스2"에서 테러리스트로 역할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주었었죠.


이때까지.. 배우 고윤에 대해서는 그져~ "유학파 엄친아" 정도로만 알려졌을 뿐 고윤 집안과 가족관계 등에 대해서는 딱히 정보가 없었죠.


그도 그럴것이 고윤은 정치생활을 오래한 아버지 김무성으로 인해, 자신의 연기 인생에 그늘이 질것을 고려 아예 처음부터 고윤 본명인 "김종민"이라는 이름은 고윤으로 완전히 세탁하면서 아무도 고윤 아버지가 김무성이란 사실을 알지 못했답니다.



그런데, 고윤이 김무성 의원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은 지난 2013년,
김무성 의원이 부산에서도 영도지역에서 선거를 치르면서 언론과 인터뷰를 했고, 그때 고윤이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김무성은 아들 고윤에 대해 "고윤이 대학교 1학년 때 아버지 김무성 처럼 정치를 하고 싶다고 했고, 본인은 아들에게 절대로 안된다"며 혼냈다고 합니다.



또, 고윤이 군대 제대를 하고 나서 다시 연기자가 되고 싶다고 했고, 이번에도 아버지 김무성은 아들 고윤을 향해 안된다고 반대를 했답니다.

<고윤 김무성>


그런데, 이 부분이 참 멋지네요. 김무성은 고윤이 어릴때부터 뭐든 커서 하고 싶은 것을 하라고 교육했고 본인이 그 약속을 지키고 싶어 연기자가 되려는 꿈을 허락해줬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무성은 고윤에게 연기자가 되고 싶다면 관련 공부는 철저히 해야되며, 아버지 김무성의 이름으로 아들 고윤을 도와주진 못한다고 못 박았었답니다.


고윤은 2014년 드라마 "호텔킹" 그리고 "미스터 백" 등 출연을 했었는데, 미스터백에서는 리조트 프론트 매니저 역할을 맡으며, 주인공을 짝사랑하는 남자 "강기찬" 역으로 출연했고


이후, 영화  "국제시장"에서 고윤은 실존인물이었던 현봉학 박사 역을 맡으며, 자신의 커리어에 한 줄을 올려놓게 되었는데, 당시 고윤 아버지이자 새누리당의 대표였던 김무성이 아들 고윤이 출연한 영화를 보기위해 영화관을 찾아 "국제시장"을 관람했던 사실은 알려진 일화입니다.


<고윤 누나 사진>


김무성은 아들 고윤이 "깡패 영화" 오디션 준비를 하면서 아버지 김무성에게 부산 사투리를 가르쳐 달라고 했는데, 김무성이 대본을 보니 온통 욕밖엔 없었답니다. 비록 부산 사투리는 아들 고윤에게 가르쳐줬으나, 욕을 가르치긴 힘들었고, 결국 고윤은 이 영화 오디션을 통과하지 못했다네요.


한편,
고윤은 오늘 tvN의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에서 배역을 맡게 된 것에 대해,
미국의 유명한 미드 한국판에 출연하게 된 것이 너무나 꿈같은 일이라고 하였습니다.
고윤이 맡게 될 "이한"이란 역할은 "크리미널마인드" 속에서 범죄행동분석팀의 심리 분석관 박사이면서도 요원인데요.



아버지 김무성을 닮아 큰 키와 좋은 체격 조건에 깔끔한 이미지의 고윤에겐 잘 맡는 역할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데, 역시 아버지 김무성이 유명한 국회의원이라는 점 때문인지, 고윤의 이름보다 아버지 김무성의 이름이 한 단계 더 높은 포털 핫키워드에 올라있네요.


즉 고윤은 현재, 그가 가진 연기력보다는 김무성의 아들이란 점이 더 부각되고 있는 셈입니다.
그런데!!! "크리미널마인드"를 제작하는 제작사 대표의 아버지가 "태극기 집회", 즉 박근혜 전 대통령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모임에서 활동하는 "정광택"이라고 하면서, 이 부분도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고윤 출연작품들>


한편 고윤 누나는 현재 34살로 수원대학교에서 디자인 학부 전임교수로 임용되어 활동중인데요. 너무나 어린 나이에 교수가 된 지리, 고윤 아버지의 영향이 작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혹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김무성 누나인 김문희는 용문학원 이사장직에, 매형인 현영원은 전 현대상선 회장이기도 했는데요. 이밖에도 김무성의 형 김창성은 한국경영자총협회 전 회장이면서 전남방직 명예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김무성 뿐 아니라 아들 고윤까지, 어마어마한 재산 및 재력가 집안입니다.




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진 것은 아버지 김무성의 영향으로 고윤 연관검색어가 "고윤 친일파" 혹은 "친일파 후손 연예인"라는 단어가 있는 것을 보니, 연기자로써 대중의 사랑을 받아야 하는 직업을 가진 고윤에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겠네요.


반응형

'영화Tv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은형♥강재준!!!  (0) 2017.07.20
이부진 임우재  (0) 2017.07.20
장희진 나이 남친  (0) 2017.07.19
래퍼 정상수 여자친구  (0) 2017.07.18
남남북녀 임지현 북한  (0) 2017.07.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