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이부진 임우재

by 와이파파 2017. 7. 20.
반응형



이부진 VS 임우재 이혼, 86억원 재산분할.

이부진 삼성가의 장녀로 평사원 임우재와 결혼, 화제를 몰고왔던 이부진과 임우재!

오늘 법원 판결에 의하면, 이부진은 남편 임우재에게 재산분할로 86억원 1031만원을 지급하라 였는데요. 



사실, 일반인들의 시선으로 이부진과 임우재의 80억원이 넘는 돈은 굉장히 큰 금액으로 느껴지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 이부진 나이 올해 46살, 배우자 였던 임우재와는 1999년 결혼을 했습니다.

이부진은 알려진 데로,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과 어머니 홍라희 사이의 장녀로 이부진 오빠는 바로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재판을 받고 있는 이재용입니다.



<이부진 가족관계, 삼성가>


이부진 동생은 이서현으로 현 제일모직 부사장이며 이부진은 현재,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면서 삼성물산 리조트 부분경영전략담당 사장과 고문으로 있습니다.



이부진은 오빠 이재용과 함께 연예인 못지않는 뛰어난 외모로 재벌가 자녀들 중 늘 주목받는 인물이었는데, 아버지 이건희로 부터 일찌감치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 수업을 받았다고 할까요?

이부진이 삼성 그룹의 평사원으로 입사를 한지 약 15년 후 사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 이부진과 임우재 결혼

두 사람은 어떻게 만났을까? 이부진과 임우재의 러브스토리는 일명 "신데렐라" 스토리와 맞먹으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었죠.



이유는, 이부진은 삼성가의 장녀, 임우재는 이부진과 특별한 연고?가 없는 그져 평사원이었기 때문..

이부진과 임우재의 만남은 조금 특별했습니다. 이부진은 1993년 연세대학교 아동학과 학사로 졸업을 한 후, 곧 이어 삼성복지재단에 입사하게 되는데요.




이부진의 전남편 임우재 학력은 단국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 하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였던 "에스원"에 취업하고 있을때, 이부진과 임우재는 주말이 되면 상일동에 위치한 "사회복지재단" 중의 하나였던 장애 아동 보호소에서 봉사를 하면서 만나게 된 건데요.



이부진의 남편 임우재를 향한 사랑이 얼마나 컸던지, 이부진은 삼성가 집안의 반대를 극복하기 위해 윗 어른들 한사람 한사람을 찾아다니며, 임우재와의 결혼을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부진의 끈질긴 노력으로 결혼까지 하게 된 임우재, 임우재는 이부진과 결혼 후부터는 삼성그룹 내에서 초고속 승진을 하는 등, "남자 신데렐라"로 불리게 됩니다.




먼저, 이부진에 의해 임우재는 미국으로 유학 MIT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게 되었고 이후 미국에 거주하면서 삼성전자 미주지역 전략팀에서 활약하다가, 다시 삼성전기 임원으로 승진하게 됩니다.



"임우재 나이 48세 1968년생"


이부진 전 남편 임우재는 급기야 2009년 삼성전기에서 기획팀의 전무 자리에 올랐고, 2년 후에는 부사장이 되었는데요. 평사원과 재벌딸과의 결혼생활은 17년만에 막을 내리게 되었네요.




이부진 전 남편 임우재는 2015년 이부진이 이송소송을 제기하면서 삼성전기의 상임고문에서 탈락, 이젠 삼성가의 경영에 손을 대지 못하는 인물로 전략하게 되었습니다.



이부진과 임우재는 왜 이혼을 선택했나?

일단 이부진과 임우재 파경의 원인을 관계자들은 서로 다른 성장과정에서 오는 "성격차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이혼 소송을 재기한 쪽은 임우재가 아닌 이부진인 것으로 보아, 결혼생활 파단은 일단 이부진이 아닌 임우재일 쪽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이부진 아들>


이부진은 이혼 소장에서 남편 임우재의 술버릇과 음주 때문에 힘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이부진은 결혼생활을 계속할 수 없으니, 법원의 가사조사관을 파견해서 이부진과 임우재의 결혼생활 및 아이를 키우는 환경을 조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로인해, 약 육개월간 이부진과 임우재 그리고 이 둘 사이의 아들의 환경까지 조사를 마치게 되는데요. 처음 이부진이 이혼소송을 재기할 때에는 재산분할 및 위자료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었습니다. 



이부진 재산이 약 1조 6천억원, 미국 포브스지가 2014년 조사한 바에 의하면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은 약 15억 달러의 재산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재판부는 이부진이 임우재에게 고작 86억원의 재산분할에, 양육권 마져 이부진 사장을 지정하면서, 남편 임우재는 고작 아들을 한달에 한번 밖에는 만날 수 없다라고 한 건데요.



이로써, 가정생활 파탄의 책임이 이부진이 아닌 임우재에게 있다는 것이 분명해진 셈입니다.


이번 판결에 대해 이부진 쪽의 변호인들은 합리적인 판결이었다라고 평가한 반면, 임우재 측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이부진의 재산 정도를 2조라고 평가한다면 재산분할 정도가 너무 약하다는 것과, 아들은 고작 한달에 2번 밖에 못 만나는 사실에 대해 항소를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눈여겨볼 것은 바로 작년 이부진 남편 임우재 측의 변호인단 8명이 모두 재판을 지속할 수 없다면서 사임계를 제출했던 사실입니다.

이유에 대해, 이부진 남편 임우재가 재판 과정 중에 있었던 내용인 "술을 마시고 아내인 이부진을 때렸다"라는 것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언론에 인터뷰 했던 것 때문인데요.



정말 임우재가 이부진을 술을 마신 상태에서 때렸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한편 이부진 남편 임우재는 "계속해서 가정과 아이를 지키고 싶다"라는 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와 같은 말들이 이부진 전 남편 임우재가 주장하고 있는 팩트 들인데.. 개인적으로 평범하게 성장했던 임우재에게 재벌가의 딸인 이부진과의 결혼생활은 절대 평탄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반대로 이부진 입장으로 보면, 임우재와 성격 등이 맞지 않는 다는 것은 아마도 이런 생활적인 모든 분야를 지칭하는 것은 아닐지..


<이부진 학력>


태어나서 처음 라면을 먹어봤다는 이부진과 임우재 아들, "많은 것을 가져야만 행복한 것이 아님을"이라는 건 임우재 자신이 그랬다는 말로 들리는 군요.



어쨌든 이부진 변호인단은 아들의 건강 문제를 위해서, 아버지 임우재의 면접교섭권마져 제한시켜야한다고 주장을 해왔었는데요. 법원은 대부분의 이부진 사장의 말을 들어준 것 같습니다.


2017/02/17 - [영화Tv연예인] - 홍라희 이재용 젊었을때 사진

<이부진 몸매>

<이부진 어린시절>


반응형

'영화Tv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원준 아내 이은정 검사!!  (0) 2017.07.21
이은형♥강재준!!!  (0) 2017.07.20
고윤 김무성 아들!!  (0) 2017.07.19
장희진 나이 남친  (0) 2017.07.19
래퍼 정상수 여자친구  (0) 2017.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