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by 와이파파 2017. 7. 27.
반응형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와.. 정말 싸네요. 카카오 뱅크, 인터넷으로만 운영되는 카카오 뱅크 이번 영업개시로 두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 탄생했네요. 카카오 뱅크의 영업은 2017년 7월 27일부터 개시되었는데요.


카카오뱅크란?(카카오은행이란?) 실제 이름은 "한국카카오은행"



영업이 시작된 오늘 오전부터, 카카오뱅크를 이용해보기 위한 이용자들의 발걸음이 몰리면서, 현재 카카오 뱅크가 포털 핫키워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적금금리>


2017/08/07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따라하기!

카카오 뱅크의 출범으로 인해 인터넷 은행의 편리성과 낮은 수수료를 내세우며 과연 인기 은행이 될 수 있을런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아래에서는 카카오 뱅크 어플과 카카오뱅크의 이용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카카오 뱅크 어플, 즉 핸드폰 앱(휴대폰 어플)만 다운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활이 바빠 은행하기 힘든 사람들에겐 딱 좋은 카카오 뱅크 어플로 이용방법!

카카오 뱅크 어플은 "구글플레이" "PALY스토어" 등 어플과 앱 다운 받는 곳에서 찾을 수 있고,

카카오 뱅크 어플을 찾았다면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뱅크 어플 검색>


카카오 뱅크는 오직 인터넷으로만 운영되는 은행이다 보니 서버의 안정성이 보장되어야할 듯 한데요. 이와 관련하여 카카오 뱅크 측은 몇 만명이 동시간에 몰려도 전혀 문제가 없이 접속이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전 개시부터 일명 먹통 현상이 지속되면서 카카오 뱅크 서비스를 빨리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에겐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카카오뱅크 이용방법>


#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은?

카카오 뱅크가 이같이 영업시작 후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신용대출의 최저금리는 2.86%로 시중 은행들에 비해 작게는 1%이상 크게는 약 2%이상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카카오뱅크 사용방법>


2017년 말까지 카카오 뱅크 수수료 전액 면제 서비스 실시!!!

대부분의 은행들은 높은 수수료율인 약 80~90%의 수수료를 떼가고 있는 상황.. 일단 카카오 뱅크에서는 한시적으로 내년 말까지 3대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행 중인데, 이역시도  다음해가 되면 연장을 할지.. 안하게 될지.. 결정될 것이라고 하네요.


* 카카오 뱅크 현금 인출은 각 브랜드 별 편의점(CU, 세븐일레븐, GS25 등)과 우체국을 포함한 은행 ATM에서 기존 은행에서 이용했던 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카카오 뱅크는 소득증명서나 회사 재직증명서 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것들이 없는 사람들에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업습니다.



카카오 뱅크 대출한도도 엄청 납니다. 본인의 연봉에서 많게는 1.6배이고 대출 한도는 일억오천만원까지라고 하니, 급하게 돈을 써야하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야할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카카오 뱅크는 신용등급 8등급까지만 대출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서울보증보험과 일단 카카오측이 협의를 한 상태로, 현재까지 8등급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2017/08/02 - [재테크대출] - 신용등급대출 한도





카카오 뱅크는 이용 고객들에게 내거는 조건이 없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일단 카카오 뱅크와 일반 은행들을 비교해보면 일반은행들은 우대조건으로 예적금을 가입시키거나 급여 이체의 요구 혹은 아파트 등의 관리비를 자동이체 등을 내걸었죠.



즉 위와같은 사항이 추가되어야,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의 경우 위의 우대사항들 없이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조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쯤에서 궁금한 카카오 뱅크의 예적금 이자율의 한번 살펴보면, 카카오 뱅크의 예금이나 적금 이율은 1년 만기 기준으로 2.0%입니다. 기존 국민은행 등의 일반은행과 비교해본다면 약 0.5%이상 높은 이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 뱅크를 통해 큰 돈이 아닌 소액으로 약 삼백만원 이하로 담보대출이 아닌 신용대출을 이용할 경우의 처저 금리는 3.5%인데요. 이역시 카카오 뱅크가 인터넷 전문 은행이라는 점 때문에 상당히 저렴한 편이죠.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의 경우 연 2.86% 이자로 한도는 약 1억오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달러 송금을 많이 받는 편인데, 이번기회에 카카오 뱅크에 계좌를 오픈하는 것이 나을 듯 하네요. 카카오 뱅크의 송금수수료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는데요.  




카카오 뱅크로 5천달러 이하로 송금을 하거나 받게 되면 수수료는 5천원, 이보다 높은 금액을 송금받게 되면 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데요.



카카오 뱅크의 국내외 송금 수수료는 일반은행의 송금수수료의 10/1 프로라고 하니, 일반은행을 이용할 이유가 있을까요?



<카카오뱅크 이용방법>


카카오 뱅크는 물론 일반은행들과 똑같이 다른은행 이체시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나 카카오 뱅크 서비스가 시작된 후 올해 말까지는 현금인출기에 의한 수수료 및 문자전송 등의 서비스 수수료등이 모두 면제되니 꼭 이용해야겠어요.




재테크로 꼭 알아두어야할 점!! 카카오 뱅크로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주말 또는 쉬는날을 대상으로는 0.4%, 일반 평일에는 0.2%를 다시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답니다.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는 오전 9시~오후 10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카카오뱅크는 24시간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 있긴 하지만 100% 모든 전화 상담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낮과 야간을 나누어 상담 영역을 정하고 있답니다.




# 카카오 은행 케이뱅크 차이점?

카카오 뱅크와 케이 뱅크는 크게 차이점이 없고 모바일 은행이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한 것이 특징일 뿐인데요. 카카오 뱅크가 케이뱅크보다 조금 더 늦게 출발한 이유는 국내외 송금 관련 문제와 후불교통카드 그리고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개발을 하느라 시간이 조금 더 걸린 것이라고 합니다.



신용대출은 카카오 뱅크보다는 케이뱅크가 좀더 나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단 케이뱅크는 "직장인 신용대출"의 한도를 1억원으로 정하고 최저금리인 2.67%로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 뱅크의 경우 1억 5천한도에 대상자는 고신용자! 최저 이율은 2.86%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을 살펴보다면, 케이뱅크보다는 카카오뱅크가 좀더 나은 조건입니다.

케이뱅크는 역 5.5% 확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반면에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연 3.35%로 이용할 수 있으니 약 1%이상을 절약할 수 있는 셈입니다.



예금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때는 또 케이뱅크가 카카오 뱅크보다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고 있네요.

케이뱅크는 2.1%의 정기예금 상품을, 카카오 뱅크는 2.0%를 제시하고 있어요.

적금에서도 카카오뱅크 보다는 케이뱅크 측이 좀더 높은 이자를 주는 편이구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차이점>


위에서도 언급했듯 카카오 뱅크의 장점 중의 하나는 바로 해외 송금!! 이 부분은 케이뱅크에선 없는 기능입니다.


2017/07/31 - [재테크대출] - 카카오뱅크 대출정리

2017/08/02 - [재테크대출] - 신용등급대출 한도

2017/08/01 - [재테크대출] -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2017/08/04 - [재테크대출]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한편, 카카오 뱅크에서는 "세이프박스"를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예금과 적금으로 입금되거나 혹은 송금 등을 앞두고, 보관해야하는 예치금에도 대해서도 1.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능.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0) 2017.07.31
재산세 납부(인터넷 & 카드)  (0) 2017.07.31
대선사전투표방법 장소  (0) 2017.05.03
근로자의날 은행휴무 쉬나요?  (0) 2017.05.01
전안법 발의 의원 명단  (0) 2017.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