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by 와이파파 2017. 7. 31.
반응형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카카오 뱅크 장점 중에 대출을 들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카카오 뱅크 대출은 3230억원을 돌파한 상태! 오늘은 그래서 카카오 뱅크 대출에 대한 한도와 조건 등을 알아볼까 합니다.



저도 카카오 뱅크 오픈과 동시에 예적금 계좌를 만드는 등 발빠른 행보를 했는데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려는 많은 사람들은 아마도, 카카오 뱅크의 대출이 아닐까? 합니다.

이유는 싼 수수료에 무엇보다도 카카오 뱅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낮은 금리가 솔깃하게 만드는 데요.




카카오뱅크 대출은?

카카오 뱅크 대출의 장점들을 뽑아보면, 카카오뱅크의 대출에는 고객별로 우대조건을 걸지 않고 있고, 그에 따른 중도상환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 인터넷 은행의 특성이랄 수 있는 카카오 뱅크 대출을 모두 받는데 까지는 약 1분~5분 정도받게 소요되지 않고 있으니 정말 편리하죠.


2017/08/07 - 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8등급?





#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대출조건


카카오 뱅크 대출이 아무리 편리하다고 해도, 신용등급에는 영향을 미칩니다. 카카오 뱅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용등급이 8등급 안에 들어와야합니다. 즉 9등급은 위험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대출이 안됩니다.


2017/08/02 - [재테크대출] - 신용등급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어플 다운>


# 카카오 뱅크 대출금리


카카오 뱅크 대출 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입니다.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대출 이나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이나 한도는 1억5천만원까지이며, 카카오 뱅크 대출 금리 즉 이자률은 2.86% 최저인데요. 기존의 다른 은행들과 비교해보면,




카카오 뱅크 대출한도와 시중은행을 비교하면 시중은행은 그 한도가 1억까지 밖에 되지 않으면서 이자도 3~5%대가 되니 카카오 뱅크 대출이 정말 싼 겁니다. 경쟁사인 케이뱅크의 대출과는 비교대상이 되지 않네요. 케이뱅크의 신용대출은 이미 판매 중단 상태이니까요.



카카오 뱅크에는 "비상금대출"이라고 하여, 적은 금액을 빌릴 수 있는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있는데 큰 예적금을 부득이 깨지 않고 바로 카카오뱅크 측에 대출을 받아볼 수 있으니 편리한데요. 카카오뱅크에서는 300만원을 한도로 하고 있으며 이자율은 최저 3.35%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하지만 카카오 뱅크 대출 금리는 개개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카카오 뱅크가 아닌 시중은행 측에 이미 대출을 받은 상태라면, 카카오 뱅크의 대출 한도에 제약이 걸릴 수 도 있고 최저 이자율의 적용에 있어서도 시중 은행에 대출 여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 측에서는 대출을 받기 위한 모바일 은행의 특성상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다고 하였으나, 카카오 뱅크 역시 대출 상품에 따라서는 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즉 카카오 뱅크의 신용대출에 국한 되는데요.

또한 카카오 뱅크에서 5천만원 이상의 대출을 할때에는 인지세도 따로 내야합니다. 약 7만원이라고 하네요.




현재 카카오 뱅크 대출과 관련하여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면서, 카카오 뱅크 대출이 중단될 우려도 보이고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 자본금은 총 3천억원.. 실제 먼저 인터넷 은행을 만든 케이뱅크 측에서는 대출이 중단된 상태!



1. 카카오 뱅크 예금과 적금

카카오 뱅크 대출 상품외에 예금과 적금도 시중은행에서 갈아타볼만 한데요. 역시나 우대조건이 따로 없습니다. 즉 모든 사람들이 2.0%의 이자를 받게 되는데요. 여기에 카카오 뱅크 측에서는 적금에 대해 자동이체를 신청할 경우 0.2%의 추가 금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뱅크 세이프박스란?


아무래도 필자가 가장 선호하게 될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 "세이프박스" 기능..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박스를 이용하면 예정되지 않은 목돈을 넣어두기만 해도 연 1.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박스에 넣어 두었다가 적금으로 자동이체, 혹은 그달의 공과금과 월세 등도 통장 쪼개기 해볼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뱅크 해외 송금 수수료

카카오 뱅크 해외 송금 수수료는 시중은행의 약 10/1수준. 정말 쌉니다. 달러를 주고 받을때, 지나치게 많이 나가는 송금 수수료가 너무나 아깝다고 생각했던 일인으로써 이번 카카오 뱅크 해외 송금 서비가 무척이나 반가운데요.




5천달러 이하로 송금할때에 5천원이 수수료, 5천만원 이상이면 만원입니다.

여기에 카카오 뱅크는 총 삼개국인 일본과 필리핀 그리고 태국에 대해서는 달러의 크기와 상관없이 8천원을 송금 수수료로 내야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달러 송금을 할 수 있는 국가는 모두 22개 국! 이용을 위해서는 서류가 필요한데, 이 서류는 팩스로 보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카카오 뱅크에서는 해외 송금 수수료는 낮은 편이지만, 해외에서 카카오 뱅크로 송금되는 달러에 대해서는 수수료 혜택이 없습니다. 또 앞으로는 어떻게 변화될지 지켜봐야하겠으나, 현재까지는 에드센스 등의 수익금을 카카오뱅크로 받는 혜택이 없으니 아쉽네요.



가끔 카카오 뱅크가 모바일 은행이라는 점, 즉 오프라인 점포가 없다는 점 때문에 돈을 빼낼 때는 혹은 입금을 할때는 어떻게 해야하나 질문하는 경우기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입출금은 전국에 펴진 시중은행과 편의점 그리고 지하철 등의  ATM 기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측에서는 이 서비스에 대해서 이번 연말까지는 무료라는 혜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떻게 달라질지는 추이를 지켜봐야할 듯.




시중은행은 다른 은행의 예적금을 인출시 500원~1000원의 비싼 수수료를 부과시키고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는 현재 이 부분이 무료인셈입니다. 반대로 케이뱅크의 경우는 GS25 편의점에서 이용할 때만 수수료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카카오 뱅크와 달리 문자를 이용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월 3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현재 카카오 뱅크 예금과 적금, 그리고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카카오 뱅크 어플 다운 로드수가 약 148만 건이라고 하네요. 정말 빠른 속도.. 

개인적으로 이용해보니 심플한 화면 때문에 눈이 편안하고, 편리한 기능이라서 사용하기 쉬웠네요.


2017/07/27 - [재테크대출] - 카카오뱅크 이용방법!!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등급대출 한도  (0) 2017.08.02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0) 2017.08.01
재산세 납부(인터넷 & 카드)  (0) 2017.07.31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0) 2017.07.27
대선사전투표방법 장소  (0) 2017.0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