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재산세 납부(인터넷 & 카드)

by 와이파파 2017. 7. 31.
반응형



재산세 납부(인터넷 & 카드)


위택스를 통한 재산세의 인터넷납부에 대해 알아봅니다. 



재산세의 경우도 인터넷이 아니라 직접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직접 납부가 가능한데, 재산세는 은행 창구가 아니라 현금인출기(ATM)를 이용해서 본인의 카드 통장만 있다면 바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계산방법>


하지만! 재산세를 오늘같이 비도 오고 외출이 쉽지 않은 날이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오프라인으로 해결하는 것보다는 각종 세금을 해결할 수 있는 "위택스 재산세"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재산세는 위택스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그동안 쌓여있던 지방세 등과 함께 조회를 할 수 있고 바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마져도 힘들다면 재산세는 ARS 즉 전화서비스로도 가능합니다.

재산세 전화 납부는 서울의 경우 ARS 번호 1599-3900번으로 전화 후 재산세의 납부가 가능하고 ETAX 혹은 STAX 납부 관련 번호는 3151-3900번입니다.


<재산세 인터넷 납부 "위택스">


재산세를 낼 수 있는 위택스 말고도 "카드로택스"에서도 손쉽게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인데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재산세 납부하기를 눌르세요>


"카드로택스"의 장점은 본인이 그동안 쌓아왔던 신용카드 포인트 까지도 탈탈 털어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다는 점!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카드로택스"도 좋습니다.


<재산세 납부를 위한 ARS 전화번호>


"카드로택스"에서는 재산세 항목인 양도소득세 등 모든 세금에 대해 이용가능한데, 카드로 지불되는 특성이 있어 납부한도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재산세의 인터넷 납부 방법

"카드로택스"로 재산세를 지불하기 위해서는 모든 금융권에서 사용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둬야 합니다. 


<주택 재산세 1주택에 대한 보유세 비교>


기본 중에 기본이랄 수 있는데요. 재산세를 위해 카드로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다음에 할 일은 "국세"라는 글자를 선택하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재산세 고지서에 나와있는 "납부자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부턴 순서에 따라 재산세를 지불하면 됩니다.



오늘이 7월 31일로 재산세 납부 시한입니다. 오늘은 넘기게 되면 재산세에 대해 약 3%의 가산세가 붙게 되는데요. 3%도 아까우니 최대한 빨리 재산세를 납부하는게 좋겠죠.




카드로택스의 홈페이지에서 재산세 납부 시간은 오늘 11시 30분까지.. 현재 재산세를 납부하기 위해 사람들이 몰리는 시점이니 점심시간 이후 위택스나 카드로택스를 홈페이지 접속 후 여유있게 재산세를 납부하세요.


2017/07/27 - [재테크대출] - 카카오뱅크 이용방법!!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0) 2017.08.01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0) 2017.07.31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0) 2017.07.27
대선사전투표방법 장소  (0) 2017.05.03
근로자의날 은행휴무 쉬나요?  (0) 2017.05.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