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8등급?

by 와이파파 2017. 8. 7.
반응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은행권의 핵인 된 카카오의 카카오뱅크,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용하는 방법을, 따라하기 형식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그간 급전이 필요할 때마다 그 비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친구 혹은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돈 때문에 아쉬운 소리를 했던 사람들에겐 정말 "솔깃"한 제안?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7/08/04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단점!!!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을 소개하기 전 카카오뱅크의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을 소상히 정리한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보면 좋을 듯 하네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장점!>


이름도 확 와 닿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물론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언론과 타 은행권에서는 대출을 지나치게 권장해서 추후 "신용카드 사태" 대란이 올 우려도 없지 않아 있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 없는 서민들에게 돈 빌릴 기회를 제공한 카카오뱅크 그리고 비상금 대출은 단비 같기도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환 조건 간략 정리!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걸리는 시간은 평균 60초. 굉장히 빠릅니다.

2. 인터넷 은행!, 모바일 은행, 휴대폰 은행이라는 장점 때문에 상담원 대면 없이 은행 영업점에 가지 않아도 바로 본인 핸드폰으로 비상금대출이 됩니다.


3.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위해선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만 하면 받아 볼 수 있는데, 비상금대출 한도 최고는 300만원!!(기억해야할 것은 본인의 신용등급 여하에 따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도 고무줄처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17/08/02 - 신용등급대출 한도

2017/07/31 -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함께 확인하면 좋은 포스팅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고 한도는 300만원이나, 이자율, 즉 금리는 어떠한지 무척 궁금하실 테데.. 최저 금리는 연 3.34%(참고할 것은 3.34%는 최저 금리이기 때문에 이 마져도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높아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연체금리>


5.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좋은 이유는 이자를 본인이 사용한 기간 만큼만 내면 되니 돈을 쉽게 빌릴 수 있는 만큼 여유가 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빨리 갚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에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죠.



이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서비스 특장점 등을 알아봤고, 아래에서는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비상금대출 받는 방법을 따라가는 형식으로 보여드립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보세요.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방법


1. 일단 카카오뱅크에 휴대폰 접속을 한 후 본인의 계좌에서 [기능추가] 버튼을 누른 다음 [모바일 비상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카카오뱅크 측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상금대출의 상품 설명서를 꼼꼼히 잘 살펴본 후 본인의 실명 정보와 더블어 휴대폰 본인 인증,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다음] 버튼 누르기!



<휴대폰 본인인증 모습>


[약관 전체동의] 체크 후 내외국인 확인, 주민등록번호 입력, 휴대폰 통신사에 인증 요청하고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3. 위에서 필자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와 금리에 대해 언급했으나, 개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최종 금액과 금리를 확인합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최대 금액인 300만원을 최저 금리인 3.34%로 받아졌다면 신용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 이제 인증 비밀번호만 입력되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정말 방법을 확인해봐도 간편하면서도 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급전이 필요하지 않아도 당장 이 편리한 비상금대출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2017/07/27 -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한편 카카오뱅크 관련 전반전인 예금금리와 적금 금리 등 그리고 케이뱅크와의 차별점 등에 대해 포스팅한 윗 글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위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외에 마이너스통장 혹은 신용대출 등을 이용하게 될 때에는 나의 대출 한도 등도 확인을 해야하는데, 이 때에는 금융권 전반에 이미 과거 본인의 신용정보 등을 활용해서 제출 서류가 필요없고 한도도 확인 가능하나, 이때 타 은행의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신용등급은 1등급~8등급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9등급이면 신용불량자로 봐야하므로, 이때는 신청조차 불가능합니다.

최저 한도가 50만원이니, 신용등급 8등급 정도면 가능할 듯 합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비상금대출을 받은 경우 바로 카카오뱅크로 부터 돈이 본인 계좌로 입금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사용한 만큼에 대한 이자만 결재되는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 카카오뱅크는..



이미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계좌개설이나 체크카드 신청 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경험한 분들은 어쩌면 알고 있을 사항들입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앱을 통한 계좌개설은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 한대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즉, 태블릿 pc 등에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 때에는 본인 인증이 필수 사항인데, 1. 휴대폰 본인인증, 2. 신분증 촬영, 3.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이체 등의 3단계를 거쳐 만들어 집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쉽고 편리한데요. 그 중 하나가 계좌이체를 통해 타인에게 돈을 송금할때 상대방 즉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알지 못해도 카카오톡으로 송금이 가능한데요. 이때 송금 최대 가능 금액이 오천만원!!!!, 쉽긴 하지만 왠지 불안감을 느끼게도 하네요.



<카카오뱅크와 은행별 금리>


카카오뱅크 현금 인출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꽤 있을 듯 합니다. 카카오뱅크에 들어있는 현금을 출금하고 싶을 때는 CU 편의점에서 ATM에서는 체크카드가 필요없이 현금 출금이 되고, 체크카드를 이미 발금 받아 손에 쥐게 된 경우에는 은행 ATM기에서 연말까지 수수료 없이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한편, 카카오 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도 하락 문의가 종종 있네요. 신용조회 혹은 신용등급 조회 등의 대출심사를 하면 혹여 신용도 하락이 될 것을 염려하는 듯.. 한데 카카오 뱅크를 통한 비상금대출 한도 조회에서 오는 신용도 하락은 없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제 2금융권에서 조회를 한다해도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한편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관련하여 신청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만큼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 금융당국에서 심사 관리 과정을 모니터 할 얘정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월 2일 정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서 앞으로 일반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기가 어려진 만큼, 카카오 뱅크 혹은 케이(K뱅크) 등의 인터넷 전문 은행의 마이너스 혹은 신용대출 관련 업무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뱅크 예금금리 비교!  (0) 2017.08.08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0) 2017.08.08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단점!!!  (0) 2017.08.04
신용등급대출 한도  (0) 2017.08.02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0) 2017.08.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