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대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단점!!!

by 와이파파 2017. 8. 4.
반응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카카오뱅크 인기와 더블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고작 일주일만에 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 약 100만장 이상이 발급될 정도라고 합니다.



정확한 집계에 의하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진 사람들의 수가 150만명이 넘었고 이 사람들 중 약 68%의 사람들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했다는 겁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종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그동안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눈에 익은 친근한 이모티콘들을 디자인으로 해선지, 너무 귀엽기도 하고..(참고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릭터는 어피치, 라이언, 무치, 콘)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배송 시간 : 4주!

위에 나열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릭터들 중 선택을 해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블랙 단색의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체크카드을 신청한 후 약 4주 정도의 시간이 걸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선택시 참고로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는 라이언(55%), 어피치(18%), 무지(12%), 콘(9%) 순입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도난 혹은 잃어버렸을때는 즉시 휴대폰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시키고 "카드관리" 메뉴로 접속한 후 "카드사용 설정"에서 1. 국내 결재, 2. 해외이용(결제 및 현금출금)에서 ON 혹은 OFF 설정할 수 있으니 이점은 정말 편리하단 생각이 드네요.




즉, 따로 카카오뱅크 전화 상담 등의 필요없이 바로 본인의 체크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대상, 조건

디자인이 예뻐서 갖고 싶었는데?라고 해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대상은 만 17세로 주민등록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여기에 후불교통 기능을 추가하려면 만 19세 이상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와 연회비

원래, 어느 은행이나 체크카드 발급 연회비는 없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할 때는 발급수수료가 있습니다. 2천원!. 그런데 이 2천원은 분실로 인해 재발급시에만 추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들!

일명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최대 장점 : 실적 NO, 한도 NO, 쓸때마다 캐시백으로 적립되면서 이 캐시백 적립금을 매월 현금으로 다시 돌려받는다?



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평일 기본할인 0.2% + 주말 및 공휴일 0.2%가 카카오뱅크 국내외 가맹점을 이용했을때 적립됩니다. 즉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0.4%를 되돌려 받는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로모션 혜택

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빨리 신청 할수록 좋은 추가 혜택이 있었습니다. 2018년 1월 31일까지 아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체크카드의 혜택은 각각 월 1회씩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최대 한도가 7천원이며 이 역시 전월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가능



2.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주유소나 마트 커피샵 혹은 영화관과 해외가맹점 등 본인이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곳에서 사용할 경우 최대 매월 4만원의 혜택을 더 볼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지마켓, 옥션, 스타벅스 혹은 커피빈과 이디야, 폴바셋 등의 커피전문점과 예스24에서 최대 6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이 최저 2천원에서 최대 6천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답니다.




한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메가마트등의 대형마트 혹은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최대 5천원의 캐시백으로 돌려받습니다.

혜택은 나쁘지 않은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건당 이용금액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하겠네요.



또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음악사이트 멜론에서 정기 결제시에는 2천원 즉시할인이 되면서 2천원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등, 총 4천원이 세이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화관 혜택도 반가운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영화관 CGV에서 결재시 건당 1만원 이상이면 4천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사용 결재할 경우에도 혜택이 있는데요. 해외 가맹점에서 월 합산으로 150달러 이상이 결재되어야 7천원이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한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해외 이용시에는 IC칩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카드를 처음 신청할 때 등록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캐시백으로 돌려받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위에서 캐시백에 대한 언급이 많았는데요. 이렇게 적립된 캐시백은 다음달 10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결재계좌로 입금되니 참고하세요.



# 단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 부분도 알아두어야합니다. 캐시백으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이용실적이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실적이 30만원이 체워져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단서가 있습니다.(여기에 이용실적에 합산되지 않는 것들도 알아둬야하는데, 등록금,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혹은 구입금, 세금 및 관리비 등은 제외 된다는 것)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단점

혜택은 나쁘지 않아보였는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단점이 보인다? 네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타 은행의 체크카드들 혜택과 비교를 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일단 카카오뱅크의 열풍은 정말 대단하고 친숙한 디자인의 체크카드까지 내손안에 들어온다니, 사용전에 정말 뿌듯하다..~ 하실 수도 있을 듯 한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먼저 시작된 인터넷 은행인 K뱅크 혹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등과 비교가 되지 않을 수 없네요. 즉, 언론에서는 벌써부터 카카오뱅크 측의 체크카드는 실속이 없다는 지적의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추후 카카오뱅크 측에서 더 개선된 혜택을 주시리라 기대해봅니다.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이들 케이뱅크나 네이버페이 측의 것들보다 환급률이 적습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포인트가 아닌 캐시백으로 다시 환급되어 내 통장으로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일단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전달 30만원이상의 이용실적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위 케이뱅크와 네이버페이는 24만원 이상의 사용실적이면 가능하단 겁니다.

여기에, 포인트 적립형이긴 하지만 K뱅크와 네이버페이 측은 결재 금액의 1%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인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보다는 이들의 혜택이 훨씬 좋은 겁니다. 즉, 비교해보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보다 약 다섯배나 높다고 하니, 카카오뱅크의 인기 만큼이나, 카카오뱅크 측의 체크카드로 인한 혜택에 개선이 필요할 듯 하네요.


2017/07/27 - [재테크대출] - 카카오 뱅크 이용방법!!

2017/07/31 - [재테크대출] -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2017/08/01 - [재테크대출] -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2017/08/02 - [재테크대출] - 신용등급대출 한도




반응형

'재테크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0) 2017.08.08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8등급?  (0) 2017.08.07
신용등급대출 한도  (0) 2017.08.02
카카오 주가 주식전망  (0) 2017.08.01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한도  (0) 2017.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