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

뱃살이 찌는 원인 7가지 습관

by 와이파파 2014. 4. 11.
반응형
뱃살이 찌는 원인 7가지 습관

아마도 많은 여성들이 올 여름 뜨거운 태양아래 해변가에서 입을 매력적인 비키니를 가지고 있겠죠? 그렇지만 거기엔 약간의 문제가 있을 겁니다. 허리와 배의 살을 숨길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 아래의 7가지 뱃살이 찌는 원인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원인이 되는 나쁜 습관을 고친다면 최대한 빨리 여름이 오기전에 스키니한 몸매를 갖게 될 겁니다.

 

 

1. 정기적으로 탄산 음료를 마시고 있다.

 

콜라? 사이다? 그밖에 과일쥬스이긴 하나 탄산이 들어간 음료를 하루에 두잔 이상 마시고 있나요? 이것은 절대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미국의 모 조사에 따르면 매일 하루에 두개 이상의 탄산 캔을 소비하고 있는 사람은 일반 사람보다 5배 이상 빠르게 살이 찌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유는 탄산음료 속의 높은 설탕이 갈증 및 식욕을 증가시키고 인공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탄산 음료 대신에 스무디 혹은 신선한 과일 쥬스나 레몬 향과 민트 잎을 띄운 물 한잔을 선택하게 되면 건강과 영양에 좋고 갈증을 유발시키지 않기 때문에 살이 찔 염려가 없습니다.

 

2. 식사때마다 큰 밥그릇을 선택하고 있다.

 

뷔페의 디터 만찬, 혹은 집에서 자신이 선택하는 그릇 크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살이 많이 찐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작거나 중간 크기의 접시보다는 큰 그릇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왜 뱃살의 원인이 될까요? 단순히 말해서 우리몸이 필요로 하는 음식의 양보다 더 많이 소비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시 몸안에서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도록 이끌게 되는 거죠. 이런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작은 그릇을 선택하고 만약 이미 배가 부르다고 느껴지면 자기 자리로 돌아가서 식욕에 대한 욕구를 이겨내야 합니다.

 

 

 

3. 저녁식사를 늦게하는 경향이 있다.

 

충분한 잠은 하루 동안 쌓인 지방을 자연스럽게 소실시켜 줍니다. 배가 부른채로 잠자리에 들게 되면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늦게 먹고 배가 부른채로 눕게 되면 소화 불량의 위험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오후 6시 이후에 적게 먹고 식사 후 최소 3시간 동안은 눕지 않습니다. 약간 배고픈 상태라면 달콤한 디저트나 튀긴 음식보다는 간식으로 과일을 한조각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슬플고 화날때 등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다.

 

혹시 당신의 감정이 최고치에 다다를때 먹고 있지는 않나요? 더블 치즈버거와 프렌치 프라이드를 먹게 되기 전에 이런 습관은 당장 그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폭식을 하는 것은 감정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시원한 물한잔을 마시고 친구와 수다를 떨어보는것, 혹은 자연속에서 산책을 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됩니다. 먹는 것이 아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활동적인 것을 찾아보세요. 더 많은 칼로리의 소비와 함께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자주 저지방 식품을 소비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뱃쪽에 지방을 채우기 위해 고지방 식품을 소비하고 마십니다. 사실 단일 불포화지방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의 음식과 씨들은 뱃살을 제거하는 데는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너무 적은 지방 식품은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식품들을 제조하는 사람들은 가끔식 음식들에 설탕을 첨가합니다. 설탕을 많이 먹게 될 수록 몸은 살이 찌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6. 부족한 수면시간을 유지하고 있다.

 

이상적으로 성인의 경우에는 매일 잠을 약 7~9시간 자야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 호르몬 증가를 억제시키고 달콤한 음식에 대한 갈구 또한 실패하게 만듭니다. 만약 정기적으로 제대로 잠을 자고 있지 못하고 있다면 배의 지방은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저녁은 적게 일찍 먹고 최소한의 수면 시간을 지켜주세요.

 

7. 다이어트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 공급을 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빼앗고 있지는 않나요? 일반적으로 건강한 어른은 적어도 20에서 25그램의 단백질을 매 끼니마다 소비를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활동량과 몸의 크기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남자의 경우 제대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10그램을 더 해줘야하는데요. 공급되는 단백질량이 증가하면서 혈당량의 균형이 맞게 됩니다. 여기에 단백질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의 조절을 돕습니다. 그로 인해서 몸은 슬림해지는 것이구요. 좀더 에너지를 올려주는 식사를 위해서는 리코타 치즈나 조개류 혹은 껍질이 없는 닭고기 그리고 연어나 달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