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스윙스 최진실 딸 최준희

by 와이파파 2017. 3. 29.
반응형



스윙스 최진실 딸 최준희


래퍼 스윙스가 2010년 7월 "비니즈니 앨범" 수록 가사로 다시 비난을.. 스윙스의 노래 제목은 "불편한 진실"  스윙스의 이 노래는 7년이나 흐른지금도 고인이 된 고 최진실의 딸과 아들에게 아픔일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 스윙스의 과거 문제가 붉어지자, 딸 최준희 양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래오 같이 스윙스를 비난하는 글을 올립니다.


<스윙스를 향한 속내>


"저 스윙스 때문에 고딩래퍼도 보지 않고 왠만한 랩분야는 잘 안봅니다."

스윙스를 비롯해서 한국의 랩퍼들의 난해하면서도 저질스런 가사들은 늘 비난이 되어왔죠. 물론 벌써 스윙스의 이 가사가 문제가 된 것은 7년 전이니, 꽤 많은 시간이 흘렀으나, 스윙스를 향한 최준희 양의 비난은 당연한 듯 하네요.





<고 최진실과 최진영, 그리고 딸 최준희>


그럼 스윙스가 어떤 가사를 썼었는지 살펴볼까요?


<불편한 진실>

"불편한 진실? 너흰 환희와 준희 진실이 없어 그냥 너희들뿐임"



래퍼 스윙스가 쓴 이 가사~ 그냥 언듯보기에도 고 최진실과 두 자녀를 지칭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스윙스가 왜 이런 가사를 썼는지 참으로 이해가 안 되더군요.

결국, 스윙스의 이 곡은 망자를 비난했다는 결과를 낳아,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차단되는 결과를 가졌는데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잊지 않고 비난을 하고 있는 상황.





이에 대해 당시 스윙스 측은 아래와 같이 사과를 했었습니다.

"제가 쓴 가사의 표현에 고인 및 유가족들의 이름이 언급되었는데, 유가족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하고 상처를 준점 사과드립니다. 고인과 유가족에게 상처를 주고나 욕보일 의도는 없었습니다."라는 게 스윙스의 사과 문이었죠.



그리고 스윙스는 또한, 자신들이 직접적인 것이 아니라 중의적으로 표현을 한다하며, 제목과 문장을 생각하며 가사를 쓰다가 실수를 저질렀다"라는 취지의 말도 곁들입니다.


하지만 스윙스 또한 대중에게 영향을 주며 사랑을 받는 연예인의 신분으로, 꼭 죽은 사람들과 남겨진 사람들을 거론하는 가사를 써야만 했을까요? 저도 비난하고 싶네요.







# 스윙스 프로필

스윙스 본명 문지훈

스윙스 나이와 출생 1986년 10월 14일

스윙스 키 165cm/90kg

스윙스 학력 ICS-UJB 선정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중퇴


# 스윙스는 한국인이긴 하지만, 구년간이나 해외, 특히 미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 스윙스 IS 참수 패러디 영상 논란



정말 사진만 봐도 끔찍합니다. 비록 스윙스와 멤버들은 웃고는 있지만, 보는 사람은 소름돋는다는.. 2014년 9월이었죠. 스윙스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테러집단 IS가 참수를 하는 듯한 패러디 영상과 함께 글을 게시하죠.~  스윙스가 게재한 이 동영상은 추후 비난으로 삭제되었으나, 동영상은 내용과 캡쳐이미지들은 이미 많은 퍼진 상황.




<스윙스 과거 사진>


스윙스는 기린보이가 쏜 총을 맞았고, 웃음을 짓고 있으나 비틀거리면서 수영장 속으로 떨어지는데요..~  추후 씨잼과 스윙스의 뒤로 묶인 듯한 연출 장면은 계속되고, 자신들은 시체같이 흉내를...


스윙스와 멤버들은 재미 있을지 몰라도 이 또한 누군가의 희생이 있는 것의 패러디일텐데..




위는 스윙스와 유재석이 함께 찍었던 CF 네네치킨의 동영상 캡처본..

영상 속에서 스윙스 말고도 기리보이와 씨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스윙스의 위상을 엿볼수 있는 영상이라고 하겠네요.




한편, 이번엔 스윙스의 돈 받고 랩 레슨 하겠다고 올렸던 페이스북 게시물 논란입니다.

글의 시작은 "안녕하세요? 문지훈 혹은 스윙스입니다."라고 시작하죠..~"



글의 전체적인 내용은 스윙스가 군생활 11개월을 남겨두고 제대를 했는데, 그것이 스윙스가 겪고 있는 각종 강박증과 우울증, 조울증 등의 정신질환이라고 말을 하고 있고 마지막 스윙스의 글에는 "남은 복무기간동안 치료에만 전념하며 영리할동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으나, 맨 마지막 "2016년 스윙스 랩 레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라는





스윙스는 스스로 영리활동을 하지 않게다고 해놓고, 영리활동을 한다는 글을 올렸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스윙스의 랩 레슨 비용은 주 1회 1시간씩 총 네번에 30만원이었다고 하네요.


참 여러가지로, 논란거리를 만들었었네요..~

스윙스의 실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랩이라는 분야를 한국에서 더 사랑받게 하기 위해서는 그져 마구 던져대는 가사가 아니라, 깊은 고찰이 있는 가사가 중요할 듯 하네요. 


반응형

'영화Tv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재석 박솔미  (0) 2017.03.30
박지만 부인 서향희 변호사  (0) 2017.03.30
귓속말 시청률 인물관계도  (0) 2017.03.28
걸스데이 수영복  (0) 2017.03.27
강부영 판사 프로필  (0) 2017.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