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연예인

도깨비 OST 파트1,2,3~

by 와이파파 2016. 12. 11.
반응형




도깨비 OST, 역시 TvN 드라마는 실망시키지 않네요. 게다가 OST 팝송 같은 명곡들은 덤입니다.

흥행 보증수표 공유와 연기파 배우 김고은 환상 케미... 음악이 너무 좋아서, 이미 CJ 엔터테인먼트사에 의해 유튜브로 오픈 된 명곡 도깨비 OST Part 1~3까지 모아 봤습니다.



이번 드라마 도깨비의 포스터입니다. 주인공 공유는 4년만에 다시 찾은 드라마라고 하니, 심혈을 귀울여서 선택한 작품인 듯 하네요. 영화로는 좀비 영화 부산행이 유명합니다.




자, 먼저 도깨비 OST Part 1,입니다. 노래는 제목은 "Stay With ME!"

첫번째로 기대를 모았던 가수는 바로 엑소(EXO) 찬열과 펀치인데요. 말이 필요없는 엑소 찬열, 그리고 감성 돋는 음악으로 명성을 가지고 있는 보컬리스트 펀치(Punch)의 아름다운 노래를 들어보세요. 이 OST에서 찬열의 노래하는 듯 말하는 듯 한 중저음이 매력적입니다.

이 곡 "스테이위드미"는 한류드라마로 유명한 태양의 후예 OST, 윤미래의 ALWASY, 또한 달의 연인-보보경심려의 OST와 너를 위해의 작곡가 로코베리, 그리고 이승주씨가 함께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OST Part2입니다. 10Cm 작사 작곡의 제목은 "내 눈에만 보여(My Eyes)"인데요.

십센치의 "내 눈에만 보여"에서는 드라마 도깨비 2회 초반부에 공유와 김고은이 캐나다로 순간 이동하는 장면에서 흘러나오던 곡으로 윤종철에 의한 어쿠스틱 기타 선률은 너무나도 포근한 느낌이 들었고, 거기에 권정열의 너무나도 매력넘치는 목소리로 남녀간의 마음을 깜찍하게 나타냈죠.





도깨비 OST Part3입니다. 라쎈 린드(Lasse Lindh)의  "Hush"인데요.


라센 린드는 스웨덴의 뮤지션입니다.~  한국 가수 뿐 아니라, 해외 뮤지션까지 참여한 도깨비의 OST, 작곡가인 김희진이 함께 작업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김희진의 경우 수많은 인기 드라마의 작곡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대표적으로는 SBS 질투의 화신과 기억, 그리고 한 번 더 해피엔딩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라센 린드는 로맨스가 필요해와 풍선껌등의 OST를 함께 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겠죠?


이 OST를 들어보면 따듯하지만 조금은 쓸슬함도 느껴지네요. 그래서 그런지 도깨비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이 겨울에 더 잘 어울리는 듯 하네요.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공유와 김고은 뿐 아니라, 이동욱과 유인나 그리고 육성재 등이 캐스팅 되었죠.





반응형

댓글